강원도 양양은 주말에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으로 최근 선선한 가을 날씨가 계속되면서 더욱 많은 여행객들이 양양을 방문하고 있다. 대표적인 양양 명소로는 낙산사와 낙산해수욕장, 오산해수욕장 등이 있으며 낙산사 인근에는 쏠비치 리조트가 자리하고 있어 여행객들의 숙소로 사랑받고 있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양양은 먹거리 또한 풍부해 식도락 여행으로도 사랑받고 있다. 특히 동해바다와 인접해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보다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 양양을 방문했다면 꼭 먹어야 할 메뉴이기도 하다.

여러 횟집과 대게전문점 가운데 강원도 낙산 맛집으로 알려져 있는 ‘사랑대게’는 대게찜 2마리와 킹크랩 1마리를 메인 메뉴로 판매하고 있다. 이곳은 배를 보유한 선주가 직접 잡은 대게와 직수입한 킹크랩을 판매하는 선주직판장으로, 별도의 유통과정이 없기 때문에 가격은 저렴하고 품질이 우수한 게를 판매하고 있다.

▲ 낙산사와 쏠비치에서 인접한 가볼만한곳 <사진=양양사랑대게>

양양 수산항 맛집 ‘사랑대게’에서는 쏠비치 직원이나 숙박 고객에게는 금액의 5~10%를 할인해주고 있어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양양지역 내 8명 이상 단체손님들에게는 픽업 서비스도 제공하여 더욱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쏠비치 맛집으로 불릴 만큼 숙박 고객이나 쏠비치 직원들이 자주 찾는 곳으로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타꼬야끼, 오징어순대, 골뱅이, 고구마맛탕, 새우, 월남쌈, 해초곤약, 섭(자연산홍합), 감자떡, 김치전, 게다리튀김, 복어피무침, 메밀전병, 단호박, 물회, 미역국, 회(멍게, 전복, 참치, 문어, 자연산방어, 광어), 꽁치, 사라다 등 푸짐한 스끼다시가 무료로 제공된다.

▲ 강원도 양양 낙산 맛집 ‘사랑대게’ <사진=양양사랑대게>

점심에는 게라면정식, 생선찜, 매운탕, 동태탕, 물회, 전복물회, 섭국이 특선 메뉴로 준비되어 있어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으며, 입식과 좌식, 개별룸이 마련되어 있어 단체손님이나 가족단위가 방문하기에도 무리 없다. 

여행 차 양양을 방문했다면 낙산 맛집으로 유명한 ‘사랑대게’에서 즐거운 식사를 누리길 바란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