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및 수도권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원주. 접근성이 용이한데다가 자연경관 역시 우수해 국내 명소로서의 자격을 충분히 갖춘 곳이라 볼 수 있다. 원주의 대표 명소는 단연 간현유원지를 꼽을 수 있다. 가을철 나들이와 여행을 즐기기에 간현유원지만한 곳도 없다고 볼 정도다.

간현유원지 내에는 소금산과 출렁다리가 유명하다. 물론 간현유원지 자체만으로도 빼어난 자연경관을 보이지만, 소금산과 출렁다리를 빼놓으면 섭섭하다는 것이 대부분의 목소리다. 소금산 출렁다리는 높이 100m, 길이 200m의 국내 최대 산악 보도다. 이색적이면서 아찔함까지 더한 출렁다리는 이미 수차례 방송에도 소개된 바 있다. 여기에 레일바이크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산세를 구경할 수 있다.

만일 숙박을 이용할 계획이라면 오크밸리를 추천한다. 원주의 대표 리조트 중 하나로 알려진 오크밸리 리조트 현재 특가 이벤트를 실시 중이니 말이다.

한편, 오크밸리 맛집으로 알려진 원주 ‘게먹고회먹고’는 홍게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홍게무한리필을 선보여 원주 여행객들에게 가성비 넘치는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물론 현지인들 역시 가성비가 우수한 원주 게먹고회먹고를 자주 드나드는 것으로 알려졌다.

▲ 원주 간현유원지 맛집 ‘게먹고회먹고’ <사진=원주게먹고회먹고>

원주 맛집 ‘게먹고회먹고는 KBS 생생정보, SBS 생방송투데이 등에서도 소개된 이력을 보유한 곳이다. 이곳이 간현유원지 맛집, 오크밸리 맛집, 소금산 맛집 등으로 인지도가 높은 이유는 소금산 출렁다리 입장권, 레일바이크 이용권, 오크밸리 숙박권을 제시하면 5%할인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또한 네이버 예약 시 5%할인이 더해지기 때문에 여행객들 입장에서는 꽤나 쏠쏠한 할인이 더해진다.

메인메뉴 홍게무한리필을 주문하면 2시간동안 홍게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이것만으로도 가성비가 넘치고 푸짐한 식사가 가능하지만, 다양한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한상차림’을 별도로 주문할 수 있다.

한상차림 주문 시 튀김, 대광어 활어회, 멍게, 버터소라, 물김치, 함박스테이크, 꽃게장, 샐러드, 김말이홍게무침, 매운우동, 들깨죽 등 다양한 음식이 제공되는데, 여기에는 미리 조리한 음식은 없고 주문 즉시 조리를 하기 때문에 맛은 보장되어 있다.

원주 단계동 맛집 ‘게먹고회먹고’에 대한 정확한 위치, 예약문의 등은 대표번호로 안내받을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