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페인산 '아티초크 추출분말' 10% 할인 <사진=자연지애 아티초크분말>

건강식품 브랜드 자연지애에서 스페인산 100% '아티초크 추출분말'을 출시, 론칭기념 10% 할인 및 무료배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티초크란 지중해 연안과 카나리 제도가 원산지이며 바닷가 근처에서 자라는 채소이다. 꽃이 피기 전 어린 꽃봉오리를 잘라 식용으로 사용하며 유럽, 중남미 등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섭취해 온 대표적인 채소이다.

아티초크는 시나린, 나린제닌, 아피제닌, 루테올린 등을 함유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그 중 시나린은 아티초크의 속명인 'Cynara'에서 따온 것으로 아티초크를 통해서 섭취 할 수 있는 물질 중 하나이다.

자연지애 관계자는 "자사 제품은 아티초크의 핵심성분인 시나린(Cynarine)이 5%로 분말 100g 기준 5,000mg를 함유하고 있는 고함량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청정지역 스페인산 아티초크만을 100% 사용하였으며, 사전 검사를 통해 대장균, 금속성 이물 관련 기준치 적합 판정을 받은 제품으로 안심하고 섭취하실 수 있다"는 입장을 전했다.

섭취방법은 물 200ml에 티스푼(약 1.5g)을 타서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며 기호에 따라 샐러드, 요거트 등에 넣어 함께 활용할 수 있다. 단, 아티초크는 국화과 식물이므로 국화꽃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가급적 섭취하지 말 것을 권하며, 과도하게 많은 양을 섭취 시 복통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