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의 대표적인 캠핑장 중 한 곳인 영동군 양산면 송호관광지가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전국의 캠핑족을 유혹하고 있다.

이 관광지는 오토캠핑이 아닌 아날로그 캠핑으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전국의 몇 안 되는 곳 중 하나다.

▲ 송호관광지 <사진=영동군청>

금강 줄기를 따라 수령 100년을 넘긴 소나무 1000여 그루가 가득 차 있고 텐트200개를 설치할 수 있는 야영장과 화장실·급수대·취사장 등 야영객에게 꼭 필요한 각종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지난해 이 관광지 안에 영동산(産) 와인을 보고 마실 수 있는 체험관, 와인갤러리, 와인광장 등을 갖춘 테마공원도 조성, 상쾌한 소나무 향을 맡으며 달콤한 와인과 함께 휴가를 즐길 수 있다.

또 편리함을 추구하는 가족 단위 캠핑족을 위해 3~4인용 및 7~8인용 캐러밴(캠핑카) 10대와 최대 8명이 묶을 수 있는 원룸(2실)도 운영하고 있다.

솔밭 옆으로 흐르는 금강에서 낚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나무 사이로 흐르는 별빛과 7~8월 매주 토요일 저녁 국악, 대중가요 등을 들을 수 있는 각종 문화공연도 열린다.

인근 푸른 잔디가 있는 체육공원에서 축구, 족구 등 가벼운 운동을 하며 여가도 즐길 수 있고, 야외 수영장에서 아이들과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점도 매력 포인트다.

수령이 오래된 소나무를 보호하기 위해 관광지 안으로는 차량 진입이 안되고 번개탄, 숯탄, 모닥불은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은 알고 가야한다.

예약은 송호관광지 인터넷 홈페이지을 통해 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관리사무소(043-740-3228)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비단처럼 흐르는 금강과 울창한 소나무 숲이 조화를 이룬 송호관광지에서 가족과 동료, 연인과 함께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며“방문객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서비스에 정성을 쏟겠다”고 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최염규기자 matnmut@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