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는 호캉스가 대세로 자리 잡고 있다. 사람들이 많이 북적이는 공간보다는 독립적인 곳에서 편하게 휴식을 취하고 싶은 이들이 많은데 강원도 강릉은 동해바다를 배경으로 한적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이 외에도 예쁜 카페와 식당들이 많고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는 스팟들이 다양해 SNS를 즐겨하는 사람들에게 더욱 인기 있는 여행지로 알려져 있다. 또한 바다부챗길, 정동진, 주문진, 경포대해수욕장, 안목해변 등 강릉에는 가볼만한곳이 다양하고 해안가를 따라 산책과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곳이다.

다양한 명소를 둘러봤다면 맛있는 음식으로 마무리를 해야 한다. 강릉은 동해바다와 인접해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재료로 요리한 음식들이 많은데 보다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어 꼭 먹어야 할 음식으로 손꼽히고 있다.

▲ 강릉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 <사진=신대게나라>

강릉 경포대 맛집 ‘신대게나라’는 살이 꽉 찬 대게찜을 판매하는 곳으로 어선을 직접 운영하는 선주가 직접 게를 잡아 판매하며 수입품 게는 직접 수입하여 판매하고 있어 복잡한 유통과정 없이 품질이 우수한 게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메인메뉴로는 대게찜, 킹크랩찜, 랍스터찜, 홍게찜이 준비되어 있으며 게 찜을 주문하면 튀김, 오징어순대, 미역국, 샐러드, 물회, 연두부, 전, 모듬회스끼(광어, 우럭), 해물스끼(골뱅이, 새우) 등 푸짐한 스끼다시가 무료로 제공된다. 점심 특선 메뉴로는 오징어물회, 모듬물회, 회덮밥, 홍게라면정식이 준비되어 있다.

▲ 경포대 인근 가볼 만한 곳으로 인기 <사진=신대게나라>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는 각 테이블마다 인덕션을 설치하여 게 찜을 식지 않고 마지막까지 따뜻하고 은은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매장 앞에는 대형 수족관을 배치해 손님이 원하는 종류의 갑각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넓고 깨끗한 인테리어와 프라이빗 룸, 150여 좌석을 구비해 단체손님이나 가족단위로 방문하기에도 무리 없으며, 대형 갑각류 창고를 운영하고 있어 영덕 강구항, 가락시장, 노량진수산시장 등 전국 각지로 유통망을 갖춰 저렴한 가격과 신뢰성 면에서도 경쟁력이 돋보이는 곳이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