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엄을 외쳤던 것이 엊그제 일 같은데 어느덧 2019년도 끝나간다. 다가오는 2020년은 더욱 알차고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많은 이들이 삼삼오오 맛있는 음식을 함께 즐기며 한 해의 묵은 때를 벗기고자 하는 연말이기도 하다.

이 맘 때가 되면 거의 모든 시내 고깃집과 횟집 등이 단체 예약으로 매우 붐비는데 인천에도 항시 인기가 좋지만 연말이면 망년회를 위해 찾아드는 고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굴포천역맛집이 있다.

부평 맛집 으로도 잘 알려진 ‘주문진대게회타운’이 그 주인공인데 이곳에서는 늘 먹던 고기나 회와 조금 다른 이색 메뉴인 대게, 랍스터, 킹크랩, 홍게 찜을 푸짐한 스끼다시와 함께 훌륭한 가성비로 즐겨볼 수 있다.

▲ 인천 부평역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 <사진=주문진대게회타운>

인천 회식장소로 이름이 높은 곳인데 상호에 주문진이 들어가는 까닭은 유명 갑각류의 원산지인 동해 주문진 일원에 연안복합어선을 보유하고 있는 선주가 운영하는 직판장이기 때문이다. 직접 잡은 대게, 홍게는 물론 해외 직수입 해 오는 대게, 킹크랩, 랍스터 등의 퀄리티가 매우 우수하며 가격이 저렴해 부담 없는 연말 외식 장소로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이곳은 갑각류를 포함한 모든 해산물을 당일에 산지직송 해 오고 있는데 인천 삼산동 맛집 가운데서도 신선도와 손맛이 좋은 것으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생방송 오늘저녁 575회에서도 이곳을 촬영해 갔을 정도로 전국적으로도 잘 알려진 곳이다.

모름지기 연말 모임이나 가족 외식이라면 푸짐한 한 상을 포기할 수 없을 터, ‘주문진대게회타운’에서는 메인 메뉴 주문시 생선까스, 감자튀김, 마끼밥, 유부초밥, 편육, 소라숙회, 메추리알, 콘치즈, 전, 물회, 가오리찜, 간장새우, 새우튀김, 모듬회스끼 등의 스끼다시도 제공되어 더욱 호불호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하는 식사를 즐겨볼 수 있다.

점심에는 라면정식, 칼국수, 물회밥, 회덮밥, 간장새우정식, 홍게탕 등의 일품요리를 판매하고 있어 인근의 직장인 및 지역민들의 사랑도 독차지 하고 있다. 

한편, 인천 삼산동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에서는 네이버예약 시 대게와 킹크랩에 대해 5% 할인도 제공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