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쩍 추워진 날씨, 거리를 수놓은 굿바이 2019 등의 플랜카드와 조명들은 비로소 연말이 왔음을 실감케 하고 있다. 길었던 한해를 잘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사람들은 저마다 특별한 연말 계획이나 망년회를 고심하고 있다.

겨울철 모임이나 여행으로 제격인 국내 관광지 가운데는 강원도 원주가 있는데 윈터 스포츠인 눈썰매, 스키, 스노보드 등을 즐겨볼 수 있는 오크밸리 리조트도 이곳에 있으며 소금산 출렁다리나 레일바이크, 벽화거리 등의 원주 가볼만한곳들도 많다. 

신나게 겨울철 스포츠를 즐기거나 간현유원지 관광을 즐기다 보면 어느덧 배가 출출해지곤 하는데 원주 단계동 맛집 ‘게먹고회먹고’는 지역민들 가운데서도 맛과 퀄리티로 입소문이 자자한 곳이다.

▲ 원주 단계동·간현유원지 맛집 ‘원주 게먹고회먹고’ <사진=원주게먹고회먹고>

KBS 생생정보, SBS 생방송투데이 등에서도 다루었던 이곳은 주문진에서 직접 조업해 중간유통과정 없이 원주로 가져와 판매하는 홍게 요리를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 오크밸리 맛집이다. 2시간동안 제공되는 홍게무한리필은 가족 및 연인, 친구 등 어느 단체와 함께 오더라도 가성비 좋은 넉넉한 연말 식탁을 완성해 준다.

이곳의 홍게무한리필을 더욱 풍성하게 즐기고 싶다면 ‘한상차림’을 별도로 주문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잔반을 많이 만들지 않으면서도 고객들의 선택에 따라 스끼다시를 제공하기 위해 별도로 운영하고 있는데 대부분의 테이블에서 한상차림을 별도로 주문하는 풍경을 볼 수 있다. 그 이유는 별도 주문하더라도 구성이 상당히 괜찮은 편이기 때문이다.

미리 조리하지 않고 한상차림 주문 시 즉석에서 만들어 제공하는 원주 맛집 ‘게먹고회먹고’의 튀김 3종, 대광어 활어회, 멍게, 버터소라, 물김치, 함박스테이크, 꽃게장, 샐러드, 김말이홍게무침, 매운우동, 들깨죽 등의 10가지 상차림은 맛과 구성이 뛰어나 현지인들은 물론 멀리서 찾아오는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평가가 좋다.

한편, 합리적인 외식 메뉴이지만 원주 소금산 맛집 ‘게먹고회먹고’는 출렁다리 입장권이나 레일바이크 이용권, 오크밸리 숙박권 지참 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는 게 값에서 5%의 할인을 제공하고 있으며 네이버예약 시 5% 할인을 제공해 더욱 가성비 좋은 연말 망년회 및 가족 외식을 선사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