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망년회 혹은 연말 가족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이들이라면 서울 및 수도권에서 가까운 강원도 강릉을 체크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KTX강릉역이 있으니 굳이 자가용을 운전하거나 관광 버스를 대절할 필요도 없고 교통 체증 걱정도 없다.

뿐만 아니라 호캉스부터 다양한 강릉 가볼만한곳들을 품고 있는 도시이며 연말 망년회 및 가족 외식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메뉴인 대게찜 등을 가성비 좋게 즐길 수 있는 원산지로도 유명하다.

강릉 횟집 가운데서도 단체석 완비와 개별 룸, 넓고 깨끗한 150여 좌석의 실내를 자랑하는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는 연말이면 예약이 끊이지 않는 유명한 강릉 주문진 맛집이다.

▲ 강릉 경포대 맛집 ‘신대게나라’ <사진=신대게나라>

단체로 방문하더라도 쾌적한 자리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대형 갑각류 창고에 보관하고 노량진 수산시장, 가락시장, 영덕 강구항 등으로 납품되는 고급 품질의 갑각류를 잡자 마자 맛볼 수 있는 선주직판 식당이라는 점에서도 인기가 높다.

이곳의 선주가 직접 배를 운영하고 또 해외 직수입 유통망을 다져왔기 때문에 신선도 높은 대게, 킹크랩, 랍스터, 홍게 등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것이다. 직접 눈으로 신선도를 확인하고 싶다면 매장 1층 앞의 대형 수족관에서 체크할 수 있고 손수 골라 찜을 요청할 수도 있다.

▲ 주문진 대게전문점 중 연말 예약 몰려 <사진=신대게나라>

즉석에서 쪄주는 ‘신대게나라’의 갑각류들은 물회, 연두부, 전, 모듬회스끼, 해물스끼, 튀김, 오징어순대, 미역국 등의 푸짐한 스끼다시와 함께 차려진다. 무엇보다 가족 및 단체 방문에도 이곳에서의 식사가 만족스러운 이유는 푸짐함과 더불어 테이블마다 설치된 개별 인덕션이다. 인덕션이 게찜을 은근한 온기로 계속해서 데워주기 때문에 천천히 식사를 하더라도 마지막까지 촉촉하고 따뜻한 상태의 식사를 할 수 있는 것이다.

한편, 점심에 강릉 가볼만한곳 ‘신대게나라’를 방문했다면 오징어물회, 모듬물회, 회덮밥, 홍게라면정식 등의 단품요리도 주문 가능하며 예약 등의 기타 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 받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