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연지애 메가3 크릴오일

크릴에서 추출한 크릴오일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건강식품이다. 크릴오일은 인지질, 아스타잔틴, 불포화지방산 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다고 알려져 수시로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리며, 최근에는 홈쇼핑에서까지 집중 조명되고 있다. 

크릴오일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건강식품 시장에는 수많은 크릴오일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다양한 크릴오일 중 건강한 크릴오일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인지질 함량은 얼마나 높은지, 산패안전을 체크했는지, 화학 용매를 사용하지 않았는지 등을 체크하는 것이 좋다.

한편, 건강식품 브랜드 자연지애는 이중안심캠페인을 적용, 안전한 '메가3 크릴오일'을 선보이고 있다.

'이중안심캠페인'은 모든 생산, 입고 단위별로 국가 공인기간에서 검사 성적서를 확인하는 시스템이다. 해당 브랜드에서 분말류 제품에만 적용하던 시스템이었으나, 최근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크릴오일을 제공하기 위해 크릴오일까지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메가3 크릴오일은 인지질이 58%이상 함유되었으며 손실을 최소화하는 추출공법을 사용해 1캡슐당 1,087ug의 아스타잔틴을 담은 제품이다. 또한 선상가공을 진행해 산패안전을 이중으로 체크했으며, 남극에서 조업 운반한 크릴만을 사용해 각 단계별로 확인, 추적이 가능한 이동과정을 거쳐 안전한 관리가 이루어진다.

자연지애 측은 "최근 크릴오일의 수요가 높아지며 다양한 제품이 유통되고 있다. 그 가운데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크릴오일을 제공하기 위해 이중안심캠페인을 적용했다"라며, "비용과 노력이 많이 드는 시스템이지만 소비자의 안전은 타협할 수 없는 최상의 가치이기에 적극 시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