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새해가 밝으면서 많은 이들이 해돋이를 보기 위해 국내 방방곡곡으로 짧은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 하지만 누구나 같은 생각이기 때문에 도로가 꽉 막히지는 않을지 걱정부터 된다면 광역대중교통을 이용해 다녀올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도 현명하다.

강원도 강릉은 예로부터 잘 알려진 해돋이 명소이자 접근성이 뛰어난 관광지 가운데 하나다. KTX강릉역이 개통되어 있어 서울 및 수도권 근교에서 차량이 없더라도 혹은 피곤한 자가 운전과 교통체증을 걱정하지 않고도 한 시간 내 주파가 가능하다.

강릉에서도 경포대와 주문진 일대가 특히 해돋이로 유명한데 두 곳 모두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다채로운 볼거리도 갖추고 있어 일출 겸 관광을 즐기기에 좋다. 동해바다 위로 떠오르며 장관을 선사하는 일출을 보고 나면 잊고 있었던 허기와 추위가 급격히 밀려올 터.

출출한 배를 따뜻한 음식으로 배부르게 채우고자 한다면 강릉 횟집 가운데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을 추천한다.

▲ 직접 잡은 싱싱한 홍게를 유통과정 없이 선보이는 선주직판장이기 때문에 가격적인 메리트도 뛰어나다. <사진=주문진홍게무한리필>

tvN알바트로스와 SBS생방송투데이 등에서도 방영된 이력을 자랑하는 이곳 강릉 주문진 맛집은 상호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귀한 홍게를 무한대로 제공하는 곳이다. 홍게가 워낙 고급 요리로 알려진 탓에 비싸지 않을까 걱정이 될 수도 있지만 이곳은 매일 새벽 바다에 출항해 직접 잡은 싱싱한 홍게를 유통과정 없이 선보이는 선주직판장이기 때문에 가격적인 메리트도 뛰어나다.

저렴한 가격에도 홍게를 무한대로 즐길 수 있다 보니 경포대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에서 연말 망년회를 한 방문객들도 많고 최근에는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먹방 유투버들도 다녀가면서 더욱 입소문을 거세게 타고 있다.

▲ 최근에는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먹방 유투버들도 다녀가면서 더욱 입소문을 타고 있다. <사진=주문진홍게무한리필>

홍게무한리필이라는 심플한 메인메뉴와 더불어 미역국, 샐러드, 소라무침 등의 맛깔난 반찬들도 무한대로 제공하며 셀프바에서 고객들은 김치, 오징어젓갈, 건빵, 메추리알, 마카로니, 콩 등을 골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주문진홍게무한리필’에서는 아이부터 초심자까지 누구나 홍게를 더욱 손쉽게 발라먹을 수 있도록 손질 비법도 전수해주고 있으며 사이드 메뉴로 주문 가능한 게라면, 게딱지밥도 일품이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