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망년회로 거리가 온통 떠들썩했던 것이 불과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2020년 새로운 한 해가 밝았다. 새해가 되면 저마다 해돋이를 보기 위해 전국 방방곡곡으로 여행을 떠나기도 하고 망년회와 조금은 성격을 달리 해 신년회 등을 계획해 보기도 한다.

신년회 혹은 가족이나 연인과의 새해 외식으로 조금 더 특별하고 고급스러운 메뉴를 찾는다면 역시 게찜만한 것이 없다. 갑각류요리는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고급 메뉴로 손꼽히는데 가격적인 부담이 발목을 잡는다면 천안 쌍용동 맛집 ‘이가대게’를 체크해 보자.

▲ 천안 킹크랩·대게 맛집 ‘이가대게’ <사진=이가대게>

이미 천안회식장소로도 그리고 천안 킹크랩, 대게 맛집으로도 명성이 자자한 이곳은 서울 및 수도권에서는 접하기 힘들다고 여겨졌던 신선하고 큼직한 사이즈의 대게, 킹크랩, 랍스터, 홍게 등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저렴한 가격이라면 살이 부족하거나 맛이 없을 것이라는 생각은 오판이다. ‘이가대게’가 천안 맛집 베스트로 자주 언급되는 이유는 선주가 직접 동해안에서 어업하며 잡아 올린 게 그리고 해외에서 직수입을 통해 들여오는 게들을 판매하고 있어 가격은 저렴해도 품질이 매우 우수하기 때문이다.

이곳의 갑각류들은 매장 앞 대형수족관에 가득 채워져 있으니 방문객들이 눈으로 직접 신선도와 사이즈를 가늠해 보는 것도 가능하다. 물론 직접 골라 요리를 부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쌍용동 인근 회식장소 베스트로도 꼽혀 <사진=이가대게>

회식 장소 및 각종 모임, 외식 명소로도 명성이 자자한 쌍용동 맛집답게 대형 주차장과 넓고 깨끗한 실내 인테리어 그리고 대형 룸 등을 자랑하는 ‘이가대게’는 메인메뉴와 함께 제공되는 스끼다시들로도 유명하다.

대게, 킹크랩, 랍스터, 홍게 등의 찜을 주문하면 물회, 묵은지, 계란찜, 가오리찜, 각종 튀김, 피골뱅이, 초생강, 김날치알쌈, 롤초밥, 새우초밥, 샐러드 그리고 싱싱한 활어회까지 스끼다시로 즐길 수 있다.

사이드 메뉴로 모듬회, 게라면, 매운탕, 해산물모듬회 등을 선택적으로 주문해 상을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점심에는 회정식, 회덮밥, 물회, 통우럭매운탕 등을 판매하고 있어 인근 직장인들과 학생들에게 점심 핫플레이스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