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여행사의 집계에 따르면 동해안 일대의 호텔 및 숙박업소 예약이 전년에 비해 무려 3배 이상 증가했다고 한다. 이 가운데서도 강원도 속초의 선방이 눈에 띄는데 속초는 해돋이 명소이자 겨울 바다의 고즈넉함을 가장 잘 만끽할 수 있는 도시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서울 및 수도권에서 그리 멀지 않다는 점, 다양한 숙박업소와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는 점 등은 속초의 인기 비결 중 하나인데 티비 예능 프로그램 등에서도 다수 다뤄졌던 속초 가볼만한곳들도 많다.

맛 좋은 식도락 여행까지 책임지는 곳이 속초인데 동해바다와 맞닿아 있는 항구도시이기 때문에 제철을 맞아 살이 더욱 통통하게 잘 오른 대게가 이 시기의 가장 인기 있는 품목이다.

▲ 속초 맛집 ‘대포대게’ <사진=대포대게>

이 중 속초 대포항 맛집으로 알려진 ‘대포대게’는 선주가 직접 동해에서 잡아온 대게, 홍게, 활어, 각종 해산물은 물론 해외에서 직수입해온 킹크랩, 랍스타, 수입대게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특히 갑각류의 경우 수율이 좋은 것만을 취급하기 때문에 대게마니아들에게 이곳은 이미 대게맛집으로 소문나있다.

대포대게의 대게, 킹크랩, 랍스터, 홍게 등은 매장 1층의 대형 수족관에서 고객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고 그 자리에서 선택도 할 수 있다. 선택에 어려움이 있다면 직원의 안내를 받으면 된다.

속초 물회 맛집 ‘대포대게’는 갑각류찜 뿐 아니라 모듬회와 자연산회를 메인메뉴로 제공하고 있으며, 메인메뉴를 주문하면 먼저 푸짐한 스끼다시가 하나하나 등장한다.

▲ 뛰어난 조망권과 높은 가성비 자랑해 <사진=대포대게>

게찜 주문 시에는 회스끼, 물회, 호박죽, 대게장국, 만두, 아바이순대, 게튀김, 닭강정, 치킨까스를 비롯한 약 20여가지가 차려지고 회가 메인메뉴일 때는 회스끼가 모듬해물스끼로 대체 된다는 점이 다르다. 사이드메뉴로 게라면이나 게딱지볶음밥도 추가로 주문할 수 있다. 또한 스끼다시 중 일부는 셀프바에서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속초 대포항횟집 ‘대포대게’는 탁 트인 오션뷰에서 식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맛있는 게찜이나 활어회를 맛보면서 인생샷을 남겨볼 수 있다. 대포대게는 본래 가격이 저렴하다고 소문나있지만, SNS인증 및 네이버 예약할인을 이용한다면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