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연지애 메가3크릴오일

건강식품 브랜드 자연지애가 SCE공법을 통해 안전성을 확보한 'MEGA3 크릴오일'을 선보이며 20%할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릴오일의 주원료인 크릴은 먹이사슬의 최하단에 위치해 중금속 축적을 걱정할 필요가 없어 미래 식량 자원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크릴에서 추출한 크릴오일 안에는 천연유화제인 인지질, 불포화지방산인 DHA, EPA, 슈퍼비타민E 라고 불리는 아스타잔틴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다.

따라서 성분의 함량을 우선시 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그러나 크릴오일 제품 선택 시,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바로 안전성이다.

크릴오일 특성상 산패 속도가 빠르다. 따라서 산패로부터 안전한 제품인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오일 추출 과정에서 헥산, 아세톤 등의 화학성분을 사용하지 않았는지 확인해야 한다. 추출 후 화학성분을 걸러내더라도 제품에 잔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자연지애 MEGA3 크릴오일에 이용되는 SCE공법이란 'Safety Conservation Extract'의 약자로 '안전 보존 추출 공법'을 뜻한다. 즉, 오일 추출 과정에서 헥산, 아세톤 등 화학성분을 일체 사용하지 않고 추출하는 공법이다. 또한 인지질 분석 권장시험인 NMR 분석결과 인지질이 58%이상 함유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손실을 최소화하는 추출공법을 이용해 1캡슐당 1,087ug의 아스타잔틴을 담았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자연지애 관계자는 "고객분들에게 최상의 크릴오일을 제공하기 위해 성분과 안전 모두 놓치지 않으려 최선을 다했다. 자사 크릴오일은 화학 용매를 사용하지 않는 SCE공법과 더불어 산패 안전을 위해 크릴 어획 후 바로 선상가공을 진행한 제품이다. 안심하고 섭취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소믈리에타임즈 권하나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