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은 예로부터 닭갈비가 유명한 지역이다. 전국 어디를 둘러봐도 춘천닭갈비라는 간판을 내걸은 닭갈비 전문점을 쉽게 볼 수 있는데, 닭갈비의 원조라는 춘천닭갈비는 어떤 형태일까? 

흔히 아는 춘천닭갈비는 큰 철판에 각종 야채와 양념된 닭갈비를 볶는 형태다. 하지만 원조 춘천닭갈비는 잘 손질된 닭갈비는 숯불에 굽는 것. 숯불 향이 그윽하게 먹은 닭갈비의 맛은 풍미가 깊고 짭짤하면서 매콤한 양념은 오감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춘천을 방문하면 춘천닭갈비 전문점이 즐비하다. 이미 전국적으로 춘천닭갈비가 유명하기 때문이며, 청춘여행지인 춘천을 방문한 여행객 입장에서 춘천닭갈비를 지나치기는 다소 어렵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닭갈비와 게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

춘천 맛집으로 알려진 ‘홍게좋은날’이 그 주인공이다. 이곳은 홍게무한리필과 대게+랍스타 세트메뉴를 메인메뉴로 판매한다. 식신로드3에도 소개된 홍게좋은날에서 게찜과 닭갈비를 동시에 누리려면 대게+랍스타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 춘천 맛집 '홍게좋은날' <사진=홍게좋은날>

대게+랍스타 메뉴와 함께 제공되는 스끼다시는 닭갈비와 새우, 전, 조개탕, 옥수수콘 등 푸짐한 음식이 함께 차려지기 때문이다. 홍게무한리필의 경우 파전, 홍게탕, 옥수수콘, 양파절임 등이 함께 제공된다.

점심시간대에도 이곳은 현지인들로 붐빈다. 점심특선으로 선보이는 생선구이는 주문진에서 직접 공수해온 싱싱한 생성만을 고집하기 때문이다. 관계자는 “대학생과 직장인, 공무원이 많은 춘천지역의 특성에 맞춰 점심에 더욱 푸짐한 식사를 누릴 수 있도록 점심특선인 생선구이를 푸짐하게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