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 이보은 요리연구가, (오른쪽) ‘캘리포니아 아보카도 닭가슴살 쌈밥’ 메뉴 사진 <사진=캘리포니아 아보카도 협회>

캘리포니아 아보카도 협회(California Avocado Commission)는 이보은 요리연구가와 손잡고 4월 19일 오전 11시에 쿡피아 유튜브 채널에서 ‘캘리포니아 아보카도 쿠킹클래스’를 라이브로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 쿠킹클래스에서는 한식 밥상 요리법 ‘잘차린 밥상’의 저자로도 유명한 이보은 요리연구가가 봄에 어울리는 건강한 한 끼 메뉴로서 캘리포니아 아보카도를 활용한 ‘캘리포니아 아보카도 닭가슴살 쌈밥’ 요리법을 1시간 동안 라이브로 소개한다. 메인요리로 선보일 ‘캘리포니아 아보카도 닭가슴살 쌈밥’은 신선한 닭가슴살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캘리포니아 아보카도를 주 재료로 사용해 쌈장을 만들고 밥과 함께 머위, 곰취 등 봄철 쌈채소에 싸먹는 건강식이다.  

캘리포니아 아보카도 협회는 약 620,000명을 보유한 쿡피아 채널의 주 구독자가 30-50대 주부들이라는 데 주목하고 이번 쿠킹클래스를 통해 ‘캘리포니아 아보카도 닭가슴살 쌈밥’이 주부들의 건강식 인기 메뉴로 자리 잡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캘리포니아 아보카도 쿠킹클래스 라이브 방송시간 동안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총 50명을 추첨해서 캘리포니아 아보카도 앞치마와 에코 백, 런치박스를 선물로 증정한다.

캘리포니아 아보카도 협회 마케팅 부사장인 잰 딜라이저 (Jan Delyser)는 “이보은 요리연구가와 함께하는 캘리포니아 아보카도 쿠킹클래스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이 캘리포니아 아보카도의 다양한 레시피를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캘리포니아 아보카도는 독특한 맛과 영양소가 풍부해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자연 영양분이 풍부한 캘리포니아에서 자란 아보카도는 봄부터 여름까지만 만나볼 수 있다. 이 기간에만 생산되기 때문에 변함없는 품질과 맛, 영양 등 모든 측면에서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캘리포니아 아보카도는 부드러운 맛과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중간 크기(약 50g)의 아보카도 3분의 1은 80칼로리에 불과하지만, 20여 개의 비타민과 미네랄 등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강 과일로도 불린다.

뿐만 아니라 캘리포니아 아보카도는 심장 건강에 좋은 비타민 A, D, E, K와 같은 지용성 영양소의 흡수를 증가시켜 영양 부스터 역할을 해준다. 특히 비타민 E는 우리 몸의 조직을 보호하고 면역 체계를 튼튼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항산화제로, 아보카도에는 1일 필요량의 6%가 함유되어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