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단법인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배우 오솔미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고재윤 협회장(좌)와 배우 오솔미(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사단법인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의 홍보대사 위촉식이 지난 6월 16일 오후, 서울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에서 열렸다. 이날 위촉식에는 배우 오솔미가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의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오솔미 배우는 지난해부터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의 특별과정인 「와인·워터·티 마스터 전문가 과정」에서 소믈리에 과정 공부를 통해 실력을 쌓으며 현재 와인·워터·티 부문의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키워가고 있다.

고재윤 협회장(경희대 고황명예교수)은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의 홍보대사 위촉은 이번이 처음이며, 오솔미 배우의 와인에 대한 열정이 이번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더많은 사람들에게 와인 문화를 알리고 활성화할 수 있도록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솔미 배우는 “평소 관심이 많았던 와인·워터·티를 전문적으로 배우며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의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와인 문화의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사단법인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는 식문화의 새로운 변화와 패러다임을 위해 소믈리에가 갖춰야 할 정보와 지식의 다변화에 맞춰 매년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를 개최하여 한국을 대표하는 소믈리에를 육성하여 성과를 거두는 등 국내를 넘어 국제적으로 그 위상을 높여가고 있는 있는 국내 유일한 국제소믈리에협회(ASI) 회원국이며, 최고의 소믈리에협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동열 기자 feeeelin@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