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활한 바다로 둘러싸여있는 통영은 사계절 아름다운 경관으로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는다.

▲ <사진=손민혜>

최근 개장한 루지는 요즈음 가장 주목받는 통영 가볼만한 곳이며 아기자기한 벽화를 볼 수 있는 동피랑마을, 야경명소인 해저터널, 통영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통영 케이블카 등은 꾸준히 사랑받는 통영 여행코스이다.

통영은 남해 최대의 해산물 집결지인 만큼 제주도 상인들도 통영에서 해산물을 가져가기로 유명하다. 때문에 대표적인 통영 먹거리로는 단연 회가 생각난다. 통영에는 서호시장과 중앙시장이 있는데 특히 서호시장에서는 좀더 토속적이고 다양한 어종을 구할 수 있다. 매일 아침 서호시장에서 가장 싱싱한 어종을 취급하는 통영횟집인 해원횟집을 소개한다.

▲ 통영은 남해 최대의 해산물 집결지인 만큼 제주도 상인들도 통영에서 해산물을 가져가기로 유명하다 <사진=손민혜>

해원횟집은 부산 마라도, 사천 공원횟집과 함께 트레블스푼에서 선정한 경남 3대 횟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또한 통영시청 관광과에서 우선적으로 추천하는 통영맛집이다. 그도 그럴것이 전직 대통령을 비롯하여 고위급관리, 연예인등 많은 유명인사가 방문하고 4년 연속 블루리본서베이에 등재된 검증된 곳이다.

▲ 전직 대통령을 비롯하여 고위급관리, 연예인등 많은 유명인사가 방문했다 <사진=손민혜>

고퀄리티의 횟감만을 취급하는 반면 가격은 일반 횟집과 비슷하여 가성비가 뛰어난 곳이다. 최근에는 통영 루지맛집으로 해원횟집을 찾는 사람들이 더욱 늘어나고 있다.

[전국맛탐방]은 이번에 소개한 통영을 포함해 지금까지 전국각지 78곳을 소개했다.

다음은 어디로 가볼까?

소믈리에타임즈 손민혜기자 tag04@naver.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