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 창농 스타트업 아이디어 공모전 <사진=강원 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강원도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NAVER가 후원하는『2016 청년 창농 스타트업 아이디어 공모전』 에서 창농 분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모집을 오는 3월3일 마감하며, 최종결선 및 결과발표는 2016.3.16(수) 이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송일환 선임은 선발된 아이디어는 멘토링, 관련 사업 연계를 비록한 각종 지원과 관리를 받게되며, 공모분야는 ICT 융,복합 기술 아이디어 분야(농업 관련 분야에 IC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창농 아이디어), 농업시설,장치(소도구포함) 개선 아이디어 분야(농가에서 쉽게 활용 가능한 저비용 농업 분야 융합기술 스마트 창농 아이디어), 에너지 효율화 아이디어 분야(스마트 농업분야 에너지를 절약,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아이디어 분야)라고 밝혔다.

지원자격은 창농분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자(예비창업자, 대학생, 일반인 등)로 동일 유사 아이템 수상경력(500만원 이상)있는 아이디어 및 아이템, 타인의 특허, 실용신안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아이디어등은 참가 및 심사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한다.

최우수상(1명) 500만원을 포함 다양한 시상이 준비되어있고, 멘토링 및 관련사업 연계지원, 2016년 스마트 강원 컨퍼런스(센터 경진대회) 참가자격 부여,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입주 신청 시 가점 부여등 다양한 지원 및 사후관리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참가방법은 KCROWD 프로젝트 내, '참여하기'를 통해 아이디어 제출하면되고, 자세한 문의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송일환 선임 (033-248-7952)으로 연락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