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는 5월 5일부터 5월 8일까지 중국 닝샤의 “중국 와인 축제” 에참석했습니다.

<기자> 고재윤 회장은 5월6일 베를린 와인트로피에서 선전한 중국 와인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된 ' 중국 와인 축제 ' 행사에 참석하여 기념사와 시상을 하였습니다. ' 중국 와인 축제 '는 DWM 중국 디렉터이자 2014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인 김경환씨가 총괄 기획한 행사로 '2017 베를린 와인 트로피' 에서 수상한 와이너리에 대한 시상을 진행하였습니다. 그 외에 2016 대학생 소믈리에 경기대회 수상자들과 함께 Lancui winery, Miqin winery, Hedong winery)등을 방문하였다고 전했습니다. 고재윤 협회장은 "이번 방문을 통하여 떠오르는 와인 산지인 닝샤의 수준높은 양조기술을 확인하고, 한중 와인문화 및 소믈리에 교류를 위한 뜻깊은 화합의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협회 최윤진 사무국장은 "국내 최고의 소믈리에를 선발하는 대회인 '2017년 제 13회 한국 국가대표소믈리에경기대회'가 9월 1일과 2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라며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습니다.

소믈리에타임즈 정유진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