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글로벌 푸드 특집으로 인도 커리와 멕시코 타코의 맛집이 소개됐다. 인도 커리의 맛집은 동대문구 소재의 ‘ㅃ’ 인도 커리 전문점이었으며 멕시코 타코의 맛집은 이태원 소재의 ‘ㅋ’ 멕시코 요리 전문점이었다.
 

▲ 동대문구 ‘ㅃ’ 인도 커리 전문점의 커피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먼저 찾은 ‘ㅃ’ 인도 커리 전문점은 커리와 함께 인도 커리의 단짝, 쫄깃하고 고소한 ‘난’이 같이 나오고 있었다. 기본 ‘플레인 난’과 알싸하고 달콤한 ‘갈릭 난’ 두 종류였다.

이곳은 네팔 사람이 운영하고 있었으며, 네팔과 인도는 지리와 문화적으로 비슷하다고 한다. 또, 추천 메뉴 ‘치킨 마카니 커리’는 토마토, 크림, 허브의 삼단 합체로 부드러움의 정석인 메뉴였다. 강한 향신료 때문에 짠맛이 강한 인도 커리를 한국인 입맛에 맞게 조절해 조리하고 있다고 한다.
 

▲ 이태원 'ㅋ' 멕시코 요리 전문점의 타코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다음으로 찾은 ‘ㅋ’ 멕시코 요리 전문점은 총 7가지의 타코 메뉴와, 나초와 비법 레시피로 만든 수제 소스를 자랑하고 있었다. 소스는 레드 살사, 그린 살사, 그린 소스, 레드 소스로 총 네 가지였다.

갈비 타코부터 치킨 타코, 돼지고기 타코, 스테이크 타코, 소고기 타코, 삼겹찜 타코, 쉬림프 타코까지 취향과 입맛에 맞게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타코 전문점이었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