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차원이 다른 아이돌 특집’ 2탄으로 가수 이홍기와 배우 김승수가 출연해 냉장고를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홍기의 냉장고 속 재료를 이용해 정호영과 김풍의 대결이 펼쳐졌다.
 

▲ 김풍의 낙지, 돼지고기, 새우의 철판 볶음과 누룽지, 샐러드를 김에 싸먹는 요리 ‘대세는 낙.돼.새’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철판 요리 먹고 싶단 말이야~♬’라는 주제로 어머니께서 해주시는 철판 요리를 뛰어 넘는 맛있는 철판 요리를 부탁한 이홍기에 정호영은 칠리마요 새우를 곁들인 히로시마풍 오코노미야키 ‘오코노미~야키를 사랑해♬’라는 요리를, 김풍은 낙지, 돼지고기, 새우의 철판 볶음과 누룽지, 샐러드를 김에 싸먹는 요리 ‘대세는 낙.돼.새’라는 요리를 선보였다.

결과는 정호영의 승이었다. 이홍기는 김풍의 요리 ‘대세는 낙.돼.새’는 왠지 어머니가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정호영의 요리를 꼽은 이유를 말했다. 그렇다면 정호영의 칠리마요 새우를 곁들인 오코노미야키는 어떻게 만들까?
 

▲ 정호영의 칠리마요 새우를 곁들인 히로시마풍 오코노미야키 ‘오코노미~야키를 사랑해♬’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방송 캡쳐>

정호영의 ‘오코노미~야키를 사랑해♬’ 만드는 법

재료

양배추, 돼지 안심, 새우, 고량주, 스위트칠리소스, 잔멸치, 돈가스소스, 라면, 케첩, 밀가루, 후추, 양파, 달걀, 마요네즈

레시피

1. 라면 면을 삶는다.
2. 양배추를 채 썬다.
3. 돼지 안심을 적당한 크기로 썬 뒤, 칼집을 낸다.
4. 삶은 라면을 찬 물에 헹궈 식힌 뒤, 마른 팬에 케첩과 함께 볶는다.
5. 밀가루와 물을 섞어 반죽을 만든다.
6. 기름을 두른 철판에 밀가루반죽을 두른 뒤, 양배추채를 올린다.
7. 양배추 채 위에 돼지 안심을 올리고, 후추를 뿌린 뒤 뒤집어 굽는다.
8. 새우를 손질한 뒤, 후추를 뿌려 굽는다.
9. 철판에 양파슬라이스로 탑을 쌓고 구운 새우를 올린 뒤, 고량주를 붓고 불을 붙인다.
10. 철판 한 쪽에 케첩에 볶은 라면을 펼친 뒤, 오코노미야키를 얹는다.
11. 철판 한 쪽에 달걀프라이를 만들고, 그 위에 오코노미야키를 얹는다.
12. 마요네즈와 스위트칠리소스를 섞어 칠리마요를 만든다.
13. 직화한 새우에 칠리마요를 묻힌다.
14. 오코노미야키를 접시에 담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15. 핸드블랜더에 잔멸치를 곱게 간 뒤, 오코노미야키 위에 뿌린다.
16. 오코노미야키 위에 돈가스소스와 마요네즈를 뿌린다.
17. 칠리마요새우를 얹어 마무리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