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사진=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 홈페이지>

(사)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과 제주관광공사가 주관하고 제주특별자치도가 후원하는 2016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이하 JFWF)이 5월11일~5월14일 4일간 걸쳐 하얏트리젠시 제주, 해비치호텔&리조트 제주, 제주한라대학교, 한라컨벤션센터에서 개최 된다.

행사 관계자에 의하면 JFWF는 올해 1회 행사로 매년 하와이에서 개최되는 하와이푸드앤와인페스티벌(Hawaii Food & Wine Festival)의 자매 행사로 해외 및 국내 유명 셰프들이 함께 참여해 제주도의 식재료를 사용하여 다양한 우리의 맛과 멋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5월5일부터 14일까지 열흘간 제주 전역의 숨겨진 맛집을 대상으로 제주 고메위크를 진행할 예정이며, 행사에는 하와이푸드앤와인페스티벌의 공동의장이며 세계적인 셰프인 로이 야마구치(Roy Yamaguchi), 알란 웡(Alan Wong), 미국의 유명 레스토랑 가이드 자갓이 LA최고 레스토랑으로 선정한 멜리스(Melisse)의 미슐랭2스타 셰프 호시아 시트린(Josiah Citrin), 미국에서 활동중인 아이언 셰프 출신의 일본 셰프 마사하루 모리모토(Masaharu Morimoto)등 유명 셰프들이 대거 참여한다.

(사)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이사장 정문선)과 외식조리분야 전문인재양성과 산학협력 교류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바 있는 제주한라대학교 김성훈 총장은 “(사)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과의 실질적인 상호교류를 통해 글로벌 인재양성은 물론 제주지역 문화관광 발전에 공헌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이 세계적인 음식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