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배불리 먹으면서 살 빼는 ‘특급 고기 다이어트 식단’으로 ‘돼지고기 고추 볶음’의 레시피가 공개되며 살 빠지는 매운맛의 식재료가 공개됐다. 공개된 식재료는 꽈리고추, 청양고추, 홍고추였다.

갈색지방은 철분을 포함한 미토콘드리아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열을 발생시켜 지방을 연소하는 역할을 한다고 하며, 매운맛의 캡사이신은 알칼로이드의 일종으로 고추의 매운맛을 내며 지용성 성분으로 고기와 함께 볶으면 흡수가 더 잘 된다고 한다. 또, 신진대사를 촉진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돼지고기와 고추의 조합이 다이어트 궁합에 좋다는 것이었다. 그렇다면 꽈리고추와 청양고추, 홍고추로 식감과 맛을 살린 살 빠지는 매운맛 다이어트 식단, 돼지고기 고추 볶음은 어떻게 만들까?
 

▲ 돼지고기 고추 볶음 <사진=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쳐>

돼지고기 고추 볶음 만드는 법

재료

돼지고기 앞다리살 500g, 꽈리고추, 청양고추, 홍고추, 대파, 참기름, 간장, 다진 마늘, 매실청, 고춧가루, 후추, 맛술

레시피

1. 고춧가루 1큰술, 후추 조금, 맛술 2큰술, 매실청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간장 3큰술을 넣어 양념을 만든다.
2. 고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3등분 하고 양념이 고루 배도록 섞어 재워준다.
3. 꽈리고추, 청양고추, 홍고추를 반으로 갈라 어슷하게 썰어 준비한다.
4. 손질된 고추를 물에 헹궈서 씨를 빼준 다음 체에 밭쳐 물기를 빼준다.
5. 팬에 양념한 고기를 볶아준다.
6. 볶은 고기에 손질한 고추, 참기름을 넣고 센불로 볶아준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