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정취를 느끼기 위해 여행을 즐기는 이들이 많다. 기온은 선선하고 전국 미세먼지 농도 또한 좋아 여행을 즐기기에 매우 좋아 보인다. 전국 각지에는 여러 명소가 있는데, 그 중 속초를 눈여겨보자.

속초는 가볼만한곳이 많은 관광지로 고성군과 인제군, 양양군 사이에 위치해 있다. 속초가 관광지로 인기를 누리는 이유는 명산인 ‘설악산’과 동해바다를 내포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가을에는 등산을 즐기는 이들이 많은 만큼 설악산을 찾기 위해 속초로 향하는 이들이 상당하다.

더불어 푸른 동해바다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영금정, 보다 높은 곳에서 속초 시내와 동해바다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속초8경 중 2경인 등대전망대는 필수코스다. 이 두 명소는 속초를 방문하는 여행객들 사이에서 단연 인기다. 도심에서는 볼 수 있는 절경을 볼 수 있으며, 사진을 찍어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다.

설악산을 등지고 있지만, 수산도시이기도 한 속초는 해산물이 유명한데, 대게와 홍게, 물회, 오징어순대 등 해산물을 주재료로 한 다양한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속초 대게와 홍게는 전국적으로도 유명하다.

한편, 속초 명소인 영금정과 속초 등대전망대 인근에 위치한 ‘동명항게찜’은 속초 내에서 큰 규모를 자랑하는 대게전문점이다. MBC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와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에도 소개된 이곳은 1층부터 6층까지 전 층이 동명항 앞 동해바다를 조망하고 있으며, 큰 규모 덕에 점심, 저녁 시간대에 기다릴 필요가 없을 정도다.

▲ 게찜을 그대로 제공하지 않고 게살만 먹기 편하게 손질한 뒤 제공한다. <사진=동명항게찜>

대게와 홍게, 털게 등 각종 게가 담긴 수족관에서 직원의 안내에 따라 가격을 확인한 뒤 원하는 게를 선택하면 된다. 선택된 게는 찜통에서 15~20분간 쪄낸다. 대게전문점이기 때문에 게찜을 그대로 제공하지 않고 게살만 먹기 편하게 손질한 뒤 제공한다.

메인메뉴 게찜이 나오기 전, 활어회와 물회, 오징어순대, 샐러드, 대게다리튀김, 미역국 등 17가지나 되는 푸짐한 스끼다시가 제공된다. 마지막은 국물 맛이 시원한 대게라면과 고소한 맛이 일품인 게장밥이 제공된다.

속초 동명항 대게 맛집 ‘동명항게찜’은 동명항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예약 및 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