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Comedy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새우 요리 특집으로 다양한 새우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세계 새우 요리’와 조개관자와 함께 즐기는 ‘차돌삼합’의 맛집이 공개됐다.
 

▲ 스페셜 시그니쳐 플래터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먼저 찾은 곳은 신사동 ‘ㅅ’ 새우 요리 전문점이었다. 맛녀석들은 이곳에서 시원한 국물의 홍콩 ‘새우 완탕’, 올리브 향 가득한 스페인 ‘감바스 알 아히요’, 새우와 치즈의 조합, 이탈리아 ‘아란치니’, 간장과 새우의 조합, 한국 ‘간장새우덮밥’까지 다양한 새우 요리를 즐겼다.

이후 12가지 해산물 요리의 ‘스페셜 시그니쳐 플래터’를 주문해 먹기도 했는데, 다양한 새우와 각종 해산물을 다양한 조리 방법으로 맛볼 수 있는 플래터라고 한다. 칠리, 바비큐마요, 올리브마요 등 7가지 소스가 함께 제공되고 있었다.
 

▲ 차돌삼합 <<사진=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방송 캡쳐>

다음으로 찾은 곳은 대치동 ‘ㅈ’ 차돌삼합 전문점이었다. 이곳은 마장동에서 한우 1++를 매일 15kg 정도 공수해 온다고 하며, 키조개는 장흥, 서해안에서 생물을 가져와 사용한다고 한다.

그렇다면 차돌삼합은 어떻게 해야 제대로 즐길 수 있을까? 곤드레 장아찌 삼합부터 묵은지 피클과 파무침 삼합, 갓김치 삼합, 명이나물 삼합, 깻잎절임 삼합, 묵은지 삼합, 쌈무와 샐러드 삼합으로 즐기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한다.

소믈리에타임즈 박지은기자  ireporter@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