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헌수소장, 외식업 종사자 대상 ‘해시태그로 고객 1만명 잡는 비법’ 강의 <사진=모바일마케팅캠퍼스>

지난 11월 7일 임헌수 소장(모바일마케팅캠퍼스 대표)은 배달의민족 광고주 및 예비 창업자 약 60여 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외식업 사장님을 위한 먹스타그램 마케팅 전략’이라는 과정으로 3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 임소장은 ‘해시태그로 고객 1만면 잡는 비법’ 등을 강의하며 업계 종사자뿐만 아니라 창업을 준비하는 참가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카카오스토리채널 마케팅’과 ‘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마케팅’의 저자이기도 한 임소장은 수강생 대부분이 외식업 종사자인 점을 감안해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효과적 홍보 및 마케팅 전략에 초점을 맞췄다고 전한다.

이날 강의에 대해 임소장은 “이미 수년간 다양한 분야의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교육과 컨설팅을 해온 경험이 있기 때문에 이론이 아닌 실무에 바로 적용하고 효과를 볼 수 있는 노하우를 많이 전달했다”면서 “특히 외식업의 경우는 인스타그램 등 SNS를 잘 활용하면 소위 대박나는 큰 효과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참석한 한 사업주는 “어려운 학술 용어가 아닌 실제 사업에 도움되는 사례와 예시 위주여서 큰 도움이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이런 실무적인 강의가 정기적으로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소믈리에타임즈 김경현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