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2022 지속가능 물순환포럼’이 오는 9월 5일부터 9월 6일 양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본 포럼은 수원시와 한국수자원공사가 주최하고 (재)수원컨벤션센터와 ㈜컨벤션법인 이오컨벡스가 주관하는 수원지역특화포럼이다.

제1회 2022 지속가능성 물순환포럼
제1회 2022 지속가능성 물순환포럼

이번 포럼에서는 ‘인간과 물이 잘 사는 법’이라는 주제로 수돗물과 빗물을 잘 쓰는 법에 대한 이야기를 학계, 업계, 시민단체 등 각계의 전문가가 함께 풀어내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먼저 김하늘 워터소믈리에는 물을 업으로 삼는 전문가를 대표하여 토크콘서트의 패널로 참여한다. 각종 물 품평회의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며 현재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이사직과 더 좋은물 부사장을 역임하는 김하늘 워터 소믈리에는 본 세션에서 수돗물에 대한 청중들의 호기심과 오해를 풀어줄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본 토크 콘서트에서는 국내 유일 UNEP본부 공식 파트너인 에코맘코리아의 하지원 대표와 각종 물 관련 정부 자문위원이자 한국주택토지공사의 연구위원인 최종수 박사, MZ세대를 대표할 지구시민연합의 홍다경 환경인플루언서 등이 토크콘서트의 패널로 함께 참여한다. 물 관련 기후위기, OX 퀴즈 등 물 문제에 대한 궁금증과 해결책들에 대해 시민과 함께 이야기할 예정이다.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더좋은물 김하늘 워터소믈리에, 에코맘코리아 하지원 대표, 지구시민연합 홍다경 환경인플루언서, 한국주택토지공사 최종수 박사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더좋은물 김하늘 워터소믈리에, 에코맘코리아 하지원 대표, 지구시민연합 홍다경 환경인플루언서, 한국주택토지공사 최종수 박사

지속가능 물순환포럼은 ‘물순환 중심의 탄소중립도시 패러다임- Safe Watercycle Save Miracle!’ 이라는 주제와 함께 1일차 물순환세션과 2일차 산업시찰로 양일간 진행된다.

올해 지속가능 물순환포럼은 온라인으로도 동시 송출되며, 포럼이 열리는 동안 수원컨벤션센터에서는 경기환경산업전, 탄소제로공감, 청정대기포럼 등 유관 행사가 동시 개최되어 환경 관련 다수의 행사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