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어케이 칭따오, ‘칭따오 던파 에디션’ 출시

칭따오 던파 에디션 (사진=비어케이)
칭따오 던파 에디션 (사진=비어케이)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넥슨의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와 손잡고 ‘칭따오 던파 에디션’을 출시했다.

게임업계와의 협업으로 눈에 띄는 이번 ‘칭따오 던파 에디션’은 ‘절대깔끔’ 뒷맛을 자랑하는 칭따오와 ‘액션쾌감’ 재미를 선사하는 역할수행게임(이하 RPG) ‘던전앤파이터’의 만남으로, 일반 소비자뿐 아니라 게임 이용자까지 고객 접점 확장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또한, 이색적인 경험과 재미를 자발적으로 즐기고 공유하는 MZ(밀레니얼+Z)세대의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를 반영한 협업 일환이기도 하다. ‘던전앤파이터’는 PC는 물론 모바일 버전까지 출시하며 게임플랫폼의 영역을 확장 중이며, 2005년 정식 출시 후 지금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칭따오 던파 에디션’은 칭따오 라거 330mL 캔 6개입으로 구성된 번들 박스로 출시되었다. 던전앤파이터의 캐릭터 ‘단진’이 그려진 귀여운 디자인으로 시선을 끈다. 게임을 하면서 가볍게 한 캔 즐기기 좋은 용량이라 마시다 남기지 않고 청량한 라거의 맛을 한 번에 즐기기에 좋다. ‘칭따오 던파 에디션’ 번들 박스에는 던전앤파이터 이용자라면 놓칠 수 없는 아이템 쿠폰도 동봉돼 있다. 쿠폰번호를 ‘던파’ 공식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SD 양 세리아 크리쳐 상자, 바인드 큐브 3개 상자 등 다양한 게임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칭따오를 수입 유통하는 비어케이 관계자는 “'오 마이 펀!'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한 칭따오 던파 에디션은 일상 속 유쾌함을 추구하는 놀이맥주 칭따오의 컨셉을 소비자에게 친근감 있게 전달하기 위한 협업”이라며, “앞으로도 칭따오는 소비자의 일상에 재미를 더하는 이색적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라 전했다.

한편, ‘칭따오 던파 에디션’은 전국 편의점과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디아지오코리아, 축구 국가대표팀 응원 ‘기네스 스페셜 패키지’ 출시

기네스 스페셜 패키지 (사진=디아지오 코리아)
기네스 스페셜 패키지 (사진=디아지오 코리아)

디아지오코리아(대표 댄 해밀턴)의 세계 판매 1위 스타우트 브랜드 기네스가 대한축구협회(KFA)와 컬래버레이션 제품 ‘기네스x대한축구협회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인다.

기네스x대한축구협회 스페셜 패키지는 440mL 용량 기네스 드래프트 캔 6개와 손흥민, 황의조, 황희찬, 김민재 선수의 사인이 각인되어 있는 기네스 전용잔 1개로 구성되어 있다.

19일부터 30일까지 기네스 마스터 업장에서는 특별 현장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기네스 파인트 주문 시 부드러운 거품 위에 축가 국가대표팀 이미지를 프린트해주는 ‘기네스 스타우티(#STOUTie)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네스 파인트 3잔 주문 시에는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유니폼, 사인볼, 머플러 등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기네스는 지난 5월부터 공식 협약을 통해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주류 부분 공식 파트너로 활동 중이다. 지난 6월부터 A매치 평가전에서 경기장을 찾는 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행사를 열며 즐거운 경험을 선사해오고 있다. 향후에도 축구팬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네스 브랜드 담당 김주환 부장은 “축구 국가대표팀 응원과 함께 부드러운 기네스의 풍미를 경험할 수 있는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고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네스는 아일랜드를 대표하는 맥주로 스타우트 세계 판매 1위를 자랑하며 150여 개국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최적의 온도에서 구운 맥아와 두 배의 홉을 사용해 깊고 풍부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기네스 특유의 부드러운 거품과 어우러져 최상의 맛을 즐길 수 있다.

GS25-원스피리츠, 세계 축구 축제 맞춰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 선봬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 (사진=GS리테일)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원스피리츠와 손잡고 대한민국 축구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를 21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GS25 주류 매출 1위 상품인 ‘원소주 스피릿’의 상징성을 활용해 대한민국 축구팀의 승리에 대한 강한 염원을 표현하고자 기획된 특별 이벤트다.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는 총 3종으로 제작됐다. 원소주 로고와 라벨을 디자인한 남무(Nammoo, 남무현) 디자이너와 힙(Hip)한 아티스트로 주목받고 있는 샘바이펜(SAMBYPEN, 김세동) 작가가 패키지 디자인을 맡았다.

남무 디자이너는 ‘우리는 이미 이겼다’는 의미인 ‘위브얼레디원(We’ve Already WON!)’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축구팀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2종의 패키지 완성했다. 특히 대한민국 축구팀의 홈·원정 유니폼 각각의 컬러를 모티브로 한 감각적인 색감과 디자인이 백미로 꼽힌다.

샘바이펜 작가는 ‘승리를 위해, 하나를 위해!(For the Won, To the One.)’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패키지 디자인에 돌입했으며, 축구 관련한 다양한 오브제를 작가 시선으로 재해석해 재치 넘치는 패키지 디자인을 완성했다.

GS25는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를 30만 개 한정 수량으로 운영하며, 원소주 스피릿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를 선착순 증정할 계획이다.

hy, 전통주 구독 플랫폼 ‘술담화’와 야쿠르트맛 막걸리 ‘막쿠르트’ 출시

막쿠르트 (사진=hy)
막쿠르트 (사진=hy)

유통 전문 기업 hy는 전통주 구독 플랫폼 ‘술담화’와 함께 야쿠르트맛 막걸리 ‘막쿠르트’를 출시한다. 막쿠르트는 hy의 첫 번째 주(酒)류 컬래버레이션 제품이다.

신제품은 새콤달콤하면서도 구수한 맛이 특징이다. 은은한 산미가 짭조름한 맛을 잡아줘 치즈 안주와도 잘 어울린다. 매운 음식과 함께 마셔도 좋다. 냉동실에 4시간 이상 얼리면 셔벗 형태로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막쿠르트는 450㎖ 단일 구성이며, 패키지에는 야쿠르트 고유 디자인을 적용했다. 술담화 홈페이지 ‘담화마켓’을 통해 6000개 한정 판매한다.

hy와 술담화는 각자가 보유한 정기 구독 서비스 경험과 플랫폼을 기반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프레딧 할인 쿠폰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야쿠르트 디자인을 활용한 굿즈와 전용 밀키트 출시도 추진한다.

hy는 야쿠르트 IP(지식 재산권)를 활용한 적극적인 브랜드 확장에 나서고 있다. 올 11월에는 ‘야쿠르트 미니 웨-하스’를 출시했다. 야쿠르트 맛 크림과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캐릭터 ‘야쿠’를 활용한 드라이버커버와 볼마커도 선보였다.

서준호 hy 마케팅 담당은 “간식으로 즐겨 먹던 야쿠르트에 대한 추억은 브랜드에 큰 가치이자 자산”이라며 “야쿠르트 IP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타깃 연령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1971년 출시한 야쿠르트는 2021년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마쳤다.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누적 판매량은 500억개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