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삼농협 안성마춤푸드센터 제2공장 전경 (사진=고삼농협)
고삼농협 안성마춤푸드센터 제2공장 전경 (사진=고삼농협)

고삼농협은 농협중앙회 식품연구소와 자체 연구소에서 육개장, 장터국밥, 선지해장국, 미역국 등의 제품을 개발하여 지난 3월부터 본격적인 생산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신제품들은 지자체와 농협중앙회의 지원을 받아 22년 12월 준공된 고삼농협 안성마춤푸드센터 제2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다.

농협중앙회 식품연구소와 자체 연구소에서 개발한 신제품 4종 (사진=고삼농협)
농협중앙회 식품연구소와 자체 연구소에서 개발한 신제품 4종 (사진=고삼농협)

한우미역국과 한우버섯육개장, 한우선지해장국등 국내산 원재료로 정직하게 만든 신제품의 소비자 경험 확대를 위해 임산부 사연 이벤트와 신제품 출시 이벤트등 각종 캠페인을 진행하며 성공적인 런칭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제2공장 준공으로 다양한 농산물을 가공하여 농가소득 증대를 꾀하고 직원을 채용하여 지역민의 고용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제고하고 있으며 명실상부한 전국 농협식품공장의 메카로 발전하고 있다.

안성마춤 푸드센터에서 생산된 제품은 대형마트, 군납, 학교급식, 대기업 등에 납품을 하고 있으며, 올해 1월에는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박아 코스트코 전국 매장에 입점 하였다. 고삼농협 안성마춤푸드센터는 2012년 8월에 한우를 이용한 곰탕 생산 전용공장을 설립 하고 2018년에는 증축과 증설을 통하여 생산 규모를 증대하였다.

농협의 디지털 마케팅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하는 고삼농협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