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롯데백화점 5개 지점에서, 유럽연합 국가들의 최상급 식품과 음료 제품을 선보이는 일주일간의 홍보 행사가 열렸다.

6월 23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유럽의 훌륭한 식자재와 최고 품질의 와인을 함께 경험할 유니크한 기회를 제공했다. 유럽의 풍미를 느끼며 즐거운 미식 여행을 떠나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향을 일으키며 큰 성공을 거뒀다.

“진짜 유럽의 컬러를 맛보다!” 홍보 행사가 열린 전국 5개 지점의 롯데백화점(△서울 강남점 △경기 동탄점 △인천점 △부산 광복점 △대구점)을 찾은 열성적인 한국 소비자들은 5개 지점에 마련된 별도의 팝업 테이스팅존에서 다양한 유럽연합 국가의 최상급 식품을 직접 맛보며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는 유럽 정통의 유기농 제품을 국내 미식 애호가들에게 선보이는 좋은 계기가 됐다.

‘유러피안 푸드 위크’가 진행되고 있는 롯데백화점 서울 강남점 찾은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즈 주한 EU대사
‘유러피안 푸드 위크’가 진행되고 있는 롯데백화점 서울 강남점 찾은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즈 주한 EU대사

이번 기획전은 6월 24일 롯데백화점 서울 강남점에서 개최된 오프닝 행사로 다채로움을 더했으며, 이날 오프닝 행사에는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즈 주한 EU대사가 함께해 더욱 의미가 깊었다. 대중에게도 잘 알려진 이재훈 셰프가 유럽 요리의 우수성을 잘 나타내는 두 가지 메뉴를 개발, 참가자들에게 시연하며 쿠킹 클래스를 진행하며 유럽과 한국의 재료들이 어떻게 결합해 맛있는 요리로 탄생할 수 있는지를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프랑스 출신의 개성 넘치는 방송인 이다도시가 진행한 토크쇼에서는 유럽 식품과 음료의 품질 관리 기준 및 특별한 특징에 대해 알아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쿠킹 클래스와 토크쇼 참가자들은 유럽 요리 전통의 풍미, 문화적인 의미 및 지리적 표시 보호 제도 등 유럽의 우수한 전통과 매력에 대해 배우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롯데백화점에서의 “진짜 유럽의 컬러를 맛보다!” 행사는 대단한 성공을 거뒀습니다. 행사 기간 선보인 높은 품질의 유럽 제품은 한국 소비자를 매료시킬 수 있었으며, 이 행사를 통해 우리는 유럽 전역의 손꼽히는 맛과 음식 문화유산을 선보이며 유럽 요리의 다채로운 개성으로 이루어진 즐거운 미식 여정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행사 관계자 및 참가자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많은 유럽연합 홍보 캠페인을 한국에서 전개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즈 주한 EU대사는 밝혔다.

‘유러피안 푸드 위크’ 오프닝 행사에 참석한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즈 주한 EU대사
‘유러피안 푸드 위크’ 오프닝 행사에 참석한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즈 주한 EU대사

롯데백화점 방문객들은 우수한 품질의 고기, 유제품, 올리브 오일, 과자류 및 지리적 표시, 유기농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유럽 최고 품질의 음식을 경험할 기회를 가졌으며 이번 행사는 유럽 음식과 음료의 다양한 매력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준비되어, 모든 참가자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