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수려한 청정지역과 볼거리, 먹을거리가 풍성하여 특히 겨울철 대표 명소로 손꼽힌다.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에 ‘힐링’을 주기 위해 이번 주말 연휴 가볼 만한 곳으로 강원도 원주를 추천한다.

강원도 원주는 치악산에서부터 구룡사, 오크밸리, 레일바이크, 간현유원지 캠핑장, 소금산 출렁다리, 원주 허브팜, 미로시장 등의 다양한 유적지와 관광지로 수도권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당일치기 여행지 중 하나다.

원주의 다양한 관광 명소를 둘러봤다면, 식도락 여행 코스로 배를 든든히 채울 차례다. ‘주문진 대게회타운’은 제철인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원주현지인맛집 중 하나로 관광객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주문진대게회타운은 현재 네이버예약 전국최다부분 받은 식당으로 등극하여, 여행객들 사이에서 원주맛집으로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 원주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 <사진=주문진대게회타운>

원주 단계동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이 이토록 관광객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는 이유를 꼽자면, 신선함과 저렴함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7.31톤 연합복합어선(유진호)을 직접 운영하는 선주직영 매장으로 주문진에서 국내산 홍게 및 대게 등의 해산물들을 매일 새벽 직접 잡아 공수하고 있어 매일 남다른 신선함으로 최상의 품질을 유지한다.

그뿐만 아니라 수입대게 및 킹크랩은 직수입 전국유통망을 구축하여 더욱더 믿음직하다. 수협지정중매인 23호를 운영하고 있어 수산시장 못지않은 저렴한 가격으로 싱싱한 대게를 맛볼 수 있고, 손질비를 받지 않고 전문가들이 남녀노소 먹기 좋게 손질해서 손님상에 제공한다.

‘주문진대게회타운’의 대표 메뉴로는 대게찜, 킹크랩찜, 홍게찜, 랍스타찜, 모듬회, 랍스타버터, 랍스타회 등 다양한 메뉴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한상스끼를 추가로 주문할 경우 해초꼬시레기톳, 갈치속젓갈, 빵게튀김, 새우튀김이 올라간 옥수수콘, 회스끼(참소라버터구이, 멍게, 마끼, 회), 대문어참소라초회, 생연어샐러드, 모밀소바 등 10여 가지의 고품격 스끼다시로 더욱 풍성한 식사를 할 수 있다.

주문진대게회타운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많은 고객이 원주에 들러 주문진대게회타운을 찾아주신다”며 “덕분에 네이버예약에서 전국 최다 예약을 받은 곳이 되었고, 이와 같은 인기와 성원에 힘입어 앞으로도 신선하고 맛 좋은 대게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오크밸리맛집, 간현유원지맛집 등으로도 유명하며, 방문에 앞서 네이버예약을 통해 예약 시 5%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SNS 해시태그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하면 5% 추가 할인을 받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