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strian Vineyards 홈페이지 갈무리
Austrian Vineyards 홈페이지 갈무리

오스트리아와인협회(Austrian Wine)가 오스트리아 와인 산지의 포도밭(Ried)들을 디지털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온라인 툴’을 제작했다.

‘Austrian Vineyards’ 홈페이지에서는 오스트리아 포도밭에 대한 디지털 지도를 제공한다. 사람들은 해당 지역을 클릭하여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최근 법적으로 정의된 슈타이어마르크(스티리아) 역시 추가되어, 현재 디지털적으로 접근 가능한 싱글 빈야드는 약 5,000개에 이른다.

오스트리아와인협회는 지난 몇 년간 빈 대학교(University of Vienna)과 협력하여 디지털 와인 지도를 개발하였으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각 포도밭에서는 일조 시간, 평군 온도, 강수량, 경사도, 고도 및 해당 지역에서 재배되는 포도 품종에 대한 세부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며, 또한, 모든 포도재배 마을과 포도재배 지역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제공된다.

오스트리아와인협회의 CEO 크리스 요크(Chris Yorke)는 “이 웹사이트는 와인애호가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오스트리아 와인이 어디서 생산되었는지에 대한 모든 세부 사항을 조회할 수 있는 장소이다”라고 말하며 “이번 디지털 지도는 오스트리아가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와인 생산국 중 하나라는 사실을 잘 보여주는 사례이다. 우리는 절대로 안주하지 않고 웹사이트를 개선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며, 현재 우리는 자세한 지질학적 정보를 포함하는 방법을 작업 중에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