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KISA 회장 고재윤 경희대학교 고황명예교수)는 와인과 워터 소믈리에 자격검정 대비 자체 교육과정을 개설하였다.

ASI 세계 대회 출전과 식음료 분야 취업에 필수이며 지속적으로 수요가 늘고있는 KISA 소믈리에 자격 취득을 위한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인 협회 자체 교육과정이 자격검정 일정에 맞추어 개설되었다.

와인과 워터 정규 과정들은 각 주제별 전문 강사와 국가대표 소믈리에의 팀 티칭으로 진행되고 이론 수업과 예제 풀이, 블라인드 테이스팅으로 필기와 실기시험에 대비한다.

2024년 1월 자격검정 대비반으로는 와인 인터미디에이트 등급은 7회, 와인 어드밴스드 등급은 10회, 워터 인터미디에이트 등급은 5회 수업이 개설되었다. 2023년 11월 시험을 대비해서는 와인 인터미디에이트 등급에 한해서 유형 설명과 문제풀이, 블라인드 테이스팅 위주의 3회짜리 직전대비반이 개설되었다.

과정별 개강 일시는 위와 같고 교육 장소는 서울시 중구 퇴계로 46길 33(4층)이며 수강신청은 와인 과정은 10월 16일(월), 워터 과정은 10월 23일(월)까지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세부 내용 확인은 KISA 홈페이지에서, 문의는 KISA 사무국(문자 010-6307-7220, 이메일 edu@winekisa.com)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