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와인 메거진 와인인수지어스트(Wine Enthusiast) 주최 와인 스타 어워즈에서 '올해의 와이너리(Winery of the Year)'로 선정된 '안티갈(Antigal)'
유명 와인 메거진 와인인수지어스트(Wine Enthusiast) 주최 와인 스타 어워즈에서 '올해의 와이너리(Winery of the Year)'로 선정된 '안티갈(Antigal)'

유명 와인매체 와인인수지어스트(Wine Enthusiast)가 올해의 와이너리(Winery of the Year)로 ‘안티갈(Antigal)’ 와이너리를 선정했다.

지난 2023년, 24주년을 맞은 ‘와인 스타 어워즈(Wine Star Awards)는 와인인수지어스트 주최로 와인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과 단체를 선정하는 명망 있는 시상식이다.

1897년 설립된 안티갈 와이너리는 멘도사에 위치한 가장 오래된 와이너리 중 하나이다. 2000년 아르헨티나 와인의 잠재력을 발견한 칠레 카르토니 가문에 인수된 후 최신 와인 제조 기술을 도입하여 떼루아와 해발 고도, 지형에 따라 철저히 관리된 빈야드에서 품질 좋은 포도로 만들어진 고품질의 와인을 양조하고 있다. 현재 안티갈 와인은 미국, 유럽은 물론 오세아니아, 아시아 각지에 수출되며 전 세계적으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안티갈 와이너리의 올해의 와이너리 선정은 안티갈이 와인 업계의 성장에 공헌하고 있음을 대변한다. 와인인수지어스트는 본 시상을 통해 안티갈 와이너리가 고품질의 와인 생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헌신하고 있으며, 지속가능성에 대해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음을 인정했다.

안티갈 와이너리는 환경에 대한 관리, 책임 있는 토지 관리, 그리고 사회적 책임에 초점을 맞춘 지속 가능한 관행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지속 가능성에 대한 와이너리의 헌신은 탁월한 품질의 와인을 생산하면서 미래 세대를 위해 땅을 보존하는 안티갈의 사명과 일치한다.

안티갈(Antigal)의 CEO이자 가족이며, 공동소유자인 알레산드라 카르토니(Alessandra Cartoni)는 "우리는 와인 와인인수지어스트로부터 올해의 와이너리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러한 인정은 70개 이상의 국가에 안티갈 와인을 수출할 수 있게 해준 나의 가족, 멘도사에 있는 안티갈의 모든 직원, 그리고 전 세계 파트너들의 노고와 열정에 대한 증거입니다"라고 말했다.

안티갈 우노 시리즈
안티갈 우노 시리즈

안티갈 와인은 금속으로 된 숫자 1이 특징인 안티갈 우노 시리즈로 유명하다. 안티갈의 우노 와인은 2005년 탄생한 안티갈의 첫번째 시그니처 싱글 빈야드 와인이다. 최초의 싱글 빈야드 와인 탄생을 기념하기 위해 오크통에 둘러진 금속 테두리를 가공해 싱글 빈야드를 의미하는 숫자 1을 와인병에 장식했고, 이것이 시그니처로 굳어져 지금의 안티갈 우노(Uno:숫자 1을 뜻하는 스페인어)시리즈로 계속 되고 있다. 이외 안티갈 와이너리에서 생산하는 와인에는 프리미엄 블랜딩 와인 아두엔투스, 대중적인 에스티뮬로 등이 있다.

안티갈 와이너리의 와인은 CU, 고리 와인샵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비케이트레이딩(031-336-1320)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