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로어 사우스 릿지 쉬라, ‘2023 최고의 가성비 와인’ Best Buy 1위로 선정 (사진=바쿠스)
제이로어 사우스 릿지 쉬라, ‘2023 최고의 가성비 와인’ Best Buy 1위로 선정 (사진=바쿠스)

매년 연말, 해외의 유명 와인 매체들은 한 해 동안의 우수한 와인을 선정하여 수상 결과를 발표하곤 한다. 그중 와인인수지어스트(Wine Enthusiast)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미국의 대표 와인 매거진으로 매년 여러 분야의 상을 수여하여 사람들의 이목을 끈다.

많은 와인애호가들이 주목하는 시상 카테고리는 'Best Buy'로 무작정 저렴한 와인이 아닌 합리적인 가격 대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와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순위가 발표되길 기다리며, 순위에 오르는 와인은 많은 관심을 받는다.

2023 TOP 100의 와인 중 Best Buy 1위를 차지한 와인은 바로 '제이로어 사우스릿지 쉬라(J. Lohr 2021 South Ridge Syrah)'이다. 제이로어는 전 세계가 인정하는 파소 로블스의 1인자이자 미국을 대표하는 와이너리 중 하나로, 미국 역사상 가장 많은 와인 판매량을 보유한 가족 경영 와이너리이기도 하다.

와인 인수지어스트의 회장이자 창립자인 아담 스트럼(Adam Strum)은 “나파밸리에 로버트 몬다비(Robert Mondavi)가 있다면, 센트럴 코스트에는 제리 로어(Jerry Lohr)가 있다”며 제이로어 창립자인 제리 로어와 그의 와이너리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이뿐만 아니라 제이로어의 와인은 한 해 최고의 와이너리에게 수여되는 ‘와이너리 오브 더 이어’, ‘미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와이너리 TOP 20’ 등 화려한 수상 내역을 자랑한다.

제이로어 사우스 릿지 쉬라(J. Lohr 2021 South Ridge Syrah) (사진=바쿠스)
제이로어 사우스 릿지 쉬라(J. Lohr 2021 South Ridge Syrah) (사진=바쿠스)

제이로어 사우스릿지 쉬라는 블랙 체리와 신선한 블루베리 풍미의 풍부한 과실향과, 라일락 같은 플로럴 아로마가 매력적인 와인이다. 스파이시하고 농축된 특징이 있으며 길고 우아한 피니시를 가졌다. 프렌치오크에서 12개월 숙성되어 세심하고 부드러운 질감과 맛을 지닌 게 특징이다.

해당 와인은 라빈 리커스토어, 고리샵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수입사 바쿠스(031-336-1320)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