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디자인 스튜디오 넨도가 제작한 맥주잔 (사진=Nendo)
일본의 디자인 스튜디오 넨도가 제작한 맥주잔 (사진=Nendo)

일본의 디자인 스튜디오 ‘넨도(Nendo)’가 세 가지 다른 마우스필(mouthfeel)을 선사하는 ‘맥주잔’을 제작했다.

마우스필은 맥주를 마실 때 입안에서의 느낌을 말하며 질감, 바디감, 탄산, 온도 등 여러 요소를 포함한다.

넨도는 일본의 가장 오래된 맥주 브랜드인 ‘삿포로’를 위해 제작했으며, 비대칭적인 실루엣을 가진 맥주잔은 마시는 사람의 입안에 어떻게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지에 영향을 준다. 잔의 앞쪽과 뒤쪽은 직선을 이루며, 왼쪽은 안쪽으로 그리고 오른쪽은 바깥쪽으로 곡선을 그린다.

넨도의 맥주잔은 세 가지 다른 방법으로 마실 수 있다 (사진=Nendo)
넨도의 맥주잔은 세 가지 다른 방법으로 마실 수 있다 (사진=Nendo)

넨도의 맥주잔은 1977년에 출시된 삿포로 쿠로라벨(블랙라벨)의 맛을 강조하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넨도 팀은 “쿠로 라벨은 첫모금, 중간 그리고 마지막 모금까지 복합적인 맛과 즐거움을 한 잔으로 경험하게 하는 다양하고 독특한 맛 특성을 가지고 있다”라고 말하며 “맥주의 풍부함과 향기를 극대화하기 위해, 세 가지의 다른 마우스필을 가진 유리잔이 디자인되었다”라고 설명했다.

해당 맥주잔은 직선 측면을 사용자의 혀 중앙에 따라 입의 뒷부분까지 맥주를 흘려보내어 청량한 맛을 전달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이를 통해 맥주를 세 가지 다른 방법으로 마실 수 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