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는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미국의 명품 와인 산지로 사계절 내내 따뜻한 기온, 밝은 일광, 해양과 고도의 냉각 효과가 결합한 덕분에 포근한 기후가 유지된다. 덕분에 캘리포니아의 와인 양조자는 풍부하고 힘이 넘치는 스타일부터 우아하고 다양한 복합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와인을 생산한다.

국내 최고의 와인 & 스피릿 교육기관인 WSA와인아카데미는 오는 3월 17일 캘리포니아 와인을 자세하게 공부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캘리포니아 와인 인증 과정을 개설했다.

이번 캘리포니아 와인 인증 과정은 바쁜 현대인들이 주말 하루 동안 캘리포니아 와인에 대해 배울 수 있는 1일 완성 과정이다. 와인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도 익숙한 나파밸리(Napa Valley), 소노마(Sonoma), 산타 바바라(Santa Barbara), 몬테레이(Monterey) 등 전 세계적으로 저명한 와인 산지들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평소 캘리포니아 와인에 관심이 있다면 WSA가 진행하는 ‘캡스톤 캘리포니아 와인 인증 과정’에 참여해 캘리포니아 와인의 개요부터 품종 및 와인 산지, 재배 및 양조법과 유명한 와인 생산자들까지 세부적으로 배워보길 바란다. 본 과정은 캡스톤 캘리포니아 와인 과정 교육자인 박수진 원장이 직접 강의하며, 수료 후 진행되는 인증 시험에서 기준 점수 이상을 받으면 캘리포니아 와인 협회에서 공식 인증하는 인증서가 발급된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WSA와인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문의 사항은 전화(02-516-3773)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WSA와인아카데미'로 검색)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