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점차 추워지면서 본격적인 한파가 찾아오기 전 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현재 단풍이 붉게 물든 설악산의 절경을 감상하기 위해 강원도 속초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많은데 속초는 서울 및 수도권과도 접근성이 좋고 가볼만한곳이 다양해 남녀노소 누구나 여행을 즐기기에 적합한 곳이다.

속초는 설악산 외에도 동명항, 속초해수욕장, 영금정, 등대전망대, 대포항 등 여러 명소가 있으며 인근에는 다양한 먹거리가 가득해 눈과 입을 모두 충족시켜주는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또한 동해바다를 배경으로 호텔과 펜션 등 숙박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어 호캉스 여행지로도 인기 있다.

여행에서는 무엇보다 먹거리도 중요한데 속초를 대표하는 닭강정이나 아바이순대, 물회 등이 있으며 보다 싱싱하고 품질 좋은 해산물과 갑각류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어 횟집이나 대게전문점을 찾는 여행객들이 많다.

▲ 속초 대포항 대게맛집 ‘대포대게’ <사진=대포대게>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는 살이 꽉 찬 대게찜, 홍게찜, 랍스터찜, 킹크랩찜과 신선한 모둠회와 자연산회를 메인 메뉴로 판매하는 곳으로 MBC 생방송 오늘저녁, KBS 생생정보 등 TV 프로그램에도 속초 대게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다.

이곳은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직접 게를 잡고 수입품 게는 직수입으로 들여와 품질 좋은 게를 원가를 절감해 판매하고 있어 보다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메인 메뉴를 주문하면 게튀김, 닭강정, 치킨까스, 잡채, 떡, 야채전, 샐러드, 무말랭이, 오징어 젓갈, 마카로니, 김치, 초생강, 해초무침, 후르츠, 호박죽, 대게장국, 만두, 아바이순대 등 푸짐한 스끼다시가 무료로 제공된다.

▲ 사전예약 할인으로 더욱 저렴하게 <사진=대포대게>

이외에도 게 찜에는 회스끼, 물회, 해물스끼가 제공되며 회에도 물회와 모둠해물스끼가 추가로 제공된다. 속초 횟집 ‘대포대게’의 사이드 메뉴로는 게 라면과 게딱지 볶음밥이 준비되어 있어 추가 금액을 지불하면 풀코스로 즐길 수 있다. 대포대게가 속초 물회맛집으로도 유명한 이유는 스끼다시로 제공되는 물회의 맛이 일품이라는 소문이 있다.

1층 매장 앞에는 대형 수족관을 배치하여 손님이 직접 보고 고를 수 있도록 하였으며 식사를 하는 2~3층은 대포항 앞 동해바다를 전망으로 식사가 가능해 손님들의 만족도가 높다.

방문하기 전 네이버를 통해 사전 예약하거나 SNS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더욱 저렴한 가격에 이용이 가능하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