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릉은 탁 트인 동해 바다의 전망과 푸르른 산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어 계절에 상관없이 여행객들의 힐링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대중교통과 고속도로의 발달로 서울 및 수도권과도 접근성이 좋아 주말을 이용해 강릉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다.

본격적인 겨울이 찾아오기 전 가을을 만끽하기 위한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강릉으로 떠나보자. 대표적인 강릉 가볼만한곳으로는 경포대해수욕장, 카페거리, 중앙시장, 오죽헌, 안목해변 등이 있으며 명소 인근에는 강릉 횟집이나 대게전문점 등 맛집으로 입소문 난 식당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다.

무엇보다 동해바다와 인접한 강릉은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어 먹방 여행이나 식도락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더욱 적합한 여행지이다. 도심에서는 신선도 높은 해산물을 쉽게 접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가격 또한 부담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강릉에 방문했다면 가성비 좋은 게 요리를 먹어보자.

강릉 주문진 맛집으로 유명한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살이 꽉 찬 홍게를 무한으로 즐길 수 있어 가성비 좋은 식당으로 알려져 있다. 이곳은 매일 새벽 바다에 출항해 수심 깊은 곳에 서식하는 홍게를 직접 잡아 판매하는 선주직판장으로 보다 저렴한 가격에 이용이 가능하다.

▲ 경포대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 <사진=주문진홍게무한리필>

홍게를 주문하면 샐러드, 소라무침, 미역국 등이 무한리필 스끼다시로 제공되며 한편에 마련된 셀프바에는 콩, 마카로니, 김치, 오징어젓갈, 메추리알, 건빵 등 다양한 종류의 음식이 마련되어 있어 마음껏 가져다 먹을 수 있다.

경포대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에서는 사이드 메뉴로 게 라면과 게딱지 밥을 구성하여 추가 금액을 지불하면 게 요리를 풀코스로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손질하기 어려운 홍게는 쉽게 손질할 수 있는 방법을 전수받아 먹는 재미와 보는 재미를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셀프바 이용이 가능한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최근 유튜버들 사이에서도 가성비 좋은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소개되며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고 있다. 또한 SBS 생방송투데이, tvN 알바트로스 등 TV 프로그램에도 경포대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