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자연경관과 낭만을 느낄 수 있는 강원도 춘천은 사계절 내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으로 가장 사랑받는 국내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다. 서울 및 수도권에서는 ITX열차 등을 이용하면 더욱 빠르게 도달이 가능해 주말을 이용해 당일치기나 1박 2일로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다.

춘천을 대표하는 가볼만한곳으로는 남이섬이 빠질 수 없다. 남이섬은 다양한 조형물과 메타세콰이어 길과 은행나무 길 같이 계절을 느낄 수 있는 명소가 있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많다.

이외에도 자라섬, 스위스마을, 아침고요수목원 등 자연을 벗 삼아 여유로운 여행을 즐기기에 적합하기 때문에 도심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기분을 느낄 수 있어 더욱 인기 있는 여행지로 자리 잡고 있다.

겨울을 맞아 춘천에 방문했다면 명소 외에도 맛있는 음식들을 경험해봐야 한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춘천 닭갈비, 막국수 등을 떠올릴 수 있지만 최근 춘천 현지인들 사이에서 맛집으로 추천되는 ‘홍게좋은날’은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 가볼만한곳으로 입소문 나 있다.

▲ 춘천 현지인 맛집 ‘홍게좋은날’ <사진=홍게좋은날>

이곳은 홍게를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고 대게와 랍스터 세트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따라 갑각류의 종류를 선택해 음식을 맛볼 수 있다. 홍게 무한리필을 주문하면 백골뱅이, 왕새우, 계란, 김치, 옥수수콘, 양파절임, 파전, 홍게탕이 스끼다시로 제공되며, 대게와 랍스터 세트메뉴에는 돈까스, 옥수수콘, 김치, 양파절임, 계란, 닭갈비, 새우, 전, 조개탕이 제공된다.

홍천 맛집 ‘홍게좋은날’은 공무원, 대학생, 직장인이 많은 춘천의 특성에 맞춰 점심 메뉴로 푸짐한 생선구이를 판매하고 있으며 동해에서 직접 품질 좋은 생선을 공수해와 점심 특선으로 제공하고 있다.

메인메뉴 외에도 생선구이를 맛보기 위해 방문하는 사람들도 많으며, 추가가 가능한 사이드 메뉴로는 생선구이, 왕새우튀김, 물회, 돈까스, 모듬해물, 게라면, 게딱지밥, 홍게탕이 준비되어 있다.

춘천 가볼만한곳 ‘홍게좋은날’은 ‘2018 식신로드3’에도 춘천 맛집으로 추천된 바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