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 있는 여행지로 손꼽히는 강원도 강릉은 계절에 관계없이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해안가를 따라 여유로운 산책과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으며 오션뷰의 호텔과 펜션 등 숙박시설도 잘 마련되어 있어 도심에서 벗어나 힐링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이다.

주말이나 짧은 휴가를 이용해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서울 및 수도권에서 빠르게 도달이 가능한 강릉으로 떠나보자. 강릉이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는 가볼만한곳이 다양해 취향에 따라 여행코스를 달리하여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명소로는 경포대해수욕장과 안목해변, 카페거리, 오죽헌 등이 있으며 수산시장과 중앙시장 등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장소도 마련되어 있다. 강릉은 동해바다와 인접해 신선하고 품질 좋은 해산물과 갑각류를 보다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어 꼭 먹어야 할 메뉴로 손꼽히고 있다.

그중에서 강릉 중앙시장 먹거리 ‘부자대게’는 주문진 횟집과 대게전문점 사이에서도 맛집으로 손꼽히며 유명세를 더하고 있다. 이곳의 메인메뉴로는 대게찜, 홍게찜, 랍스터찜, 킹크랩찜과 자연산회, 모둠회가 있으며 주문 시 추가 금액을 지불하면 푸짐한 한상차림이 제공된다.

▲ 강릉 맛집 ‘부자대게’ <사진=부자대게>

한상차림으로 제공되는 음식을 자세히 살펴보면 회에는 물회, 양념게장, 골뱅이, 새우, 정구지전, 모듬해산물, 주꾸지볶음, 샐러드, 두부, 야채튀김, 미역국이 제공되며 게찜에는 새우, 정구지전, 쭈꾸미볶음, 샐러드, 두부, 야채튀김, 모듬회, 미역국, 물회, 양념게장, 골뱅이가 제공된다.

경포대 맛집 ‘부자대게’의 점심 메뉴로는 홍게라면정식, 통우럭매운탕, 회덮밥, 스페셜물회가 특선 메뉴로 준비되어 있으며 포장이 가능한 사이드 메뉴로는 멍게, 전복, 해삼, 모듬해산물이 준비되어 있다.

대게와 킹크랩 등 갑각류는 전국 유통망과 직수입으로 더욱 싱싱하고 품질 좋은 갑각류를 제공하여 신뢰도를 높이고 있으며, 배를 보유한 선주가 직접 갑각류를 어획하거나 직수입하는 선주직판장으로 중간 유통과정 없이 저렴한 가격에 싱싱한 게를 판매하고 있다.

아무런 계획 없이 무작정 여행을 떠나기에 적합한 강릉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 먹거리가 다양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이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