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객들 사이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여행지인 강원도 강릉은 추위가 찾아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서울 및 수도권과 인접해 평일 당일치기나 주말 단기 여행지로도 적합한 강릉은 남녀노소 누구나 여행을 즐기기 좋고 가볼만한곳이 다양해 더욱 인기가 많다.

대표적인 강릉 가볼만한곳은 경포대 해수욕장과 안목해변, 카페거리, 주문진 수산시장, 중앙시장 등이 있으며 시원한 바다와 푸른 산이 공존해 멋진 자연경관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하고 동해바다와 인접해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 등 먹거리도 풍부해 눈과 입을 모두 만족시켜주는 곳이다.

그중에서 강릉 경포대 맛집으로 입소문 난 ‘대영유통’은 여행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유명한 곳으로 주문진 횟집들 사이에서도 가성비 좋은 대게전문점으로 알려져 있다. 이곳은 대게찜을 메인 메뉴로 판매하며 강릉에서 줄 서서 먹는 맛집으로 주말이면 예약까지 밀리곤 한다.

▲ 강릉 경포대 맛집 ‘대영유통’ <사진=대영유통>

대게찜을 주문하면 해초, 무말랭이, 메추리알, 단호박, 모듬회스끼, 게라면, 파전, 오징어순대, 미역국, 문어, 골뱅이, 새우, 양파절임, 김치 등 13여 가지의 푸짐한 스끼다시가 무료로 제공된다. 손질하기 번거로운 게 찜은 모두 손질되어 제공되기 때문에 더욱 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주문진 맛집 ‘대영유통’은 채널A서민갑부, KBS 아침마당, 채널 A 맛탐 한국 시즌2, KBS1 6시내고향 5837회, KBS2 2TV저녁 생생정보, KBS VJ 특공대 등 tv 프로그램에도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소개된 바 있다.

이곳은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직접 대게를 잡아 판매하며 수입품 게는 직수입으로 들여와 원가를 절감하고 저렴한 가격에 품질 좋은 게찜을 먹을 수 있다. 또한 대형 갑각류 창고를 보유하고 있어 전국 주요 수산시장으로 게를 유통하고 있다.

‘대영유통’ 매장 앞에는 대형 수족관을 배치해 해산물과 갑각류의 신선도를 확인한 뒤 손님이 원하는 종류를 고를 수 있도록 하여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방문 전 네이버를 통해 예약하거나 SNS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더욱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전은희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