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바다와 푸르른 산이 공존해 멋진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강원도 속초는 서울 및 수도권에서도 빠르게 도달이 가능해 주말을 이용해 여행을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다. 속초 가볼만한곳으로는 설악산, 아바이마을, 속초해수욕장, 등대전망대 등이 있으며 해안가를 따라 산책과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어 보다 여유로운 여행이 가능하다.

또한 젊은 층 사이에서 유행하는 ‘호캉스’를 누리기에도 적합한 속초는 오션뷰를 배경으로 호텔과 펜션 등 숙박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어 온전한 휴식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갑갑하고 무료한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이나 연인, 친구와 함께 조금은 색다른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속초로 떠나보자.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다양한 속초는 먹거리도 풍부해 식도락 여행지로도 사랑받고 있다. 특히 동해바다와 인접해 싱싱하고 품질 좋은 해산물과 갑각류를 판매하는 횟집이나 대게전문점들이 많은데 그중에서 속초 동명항 맛집 베스트로 손꼽히는 ‘비치대게직판장’은 살이 꽉 찬 대게찜, 홍게, 킹크랩찜, 랍스터를 메인메뉴로 판매하고 있다.

▲ 고성·속초 맛집 ‘비치대게직판장’ <사진=비치대게직판장>

연합복합어선을 보유하고 있는 이곳은 직접 잡은 대게와 홍게, 직수입한 킹크랩과 랍스터를 판매하는 선주직판장으로 중간 유통과정 없이 품질이 우수한 게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게찜을 주문하면 게살물회, 게뚜껑밥, 활어회 등 15~20여 가지의 스끼다시가 무료로 제공되며 한켠에 마련된 세미뷔페식 셀프바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고성 맛집 ‘비치대게직판장’ 1층 매장 앞에는 대형 수족관을 배치해 해산물과 갑각류의 신선도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손님이 원하는 종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신뢰도를 높였으며, 손질하기 번거로운 게는 먹기 좋게 모두 손질되어 제공하며 별도의 손질비는 발생하지 않는다.

MBC 생방송오늘저녁, KBS 생생정보통 등 TV프로그램에도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소개된 바 있으며 다수의 연예인과 가수, 셀럽이 방문해 유명세가 더해지고 있다.

속초 동명항 횟집들 사이에서 맛집으로 유명한 ‘비치대게직판장’은 방문포장이나 네이버 예약, SNS 인증 시 5~10% 할인이 적용되어 더욱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