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 동안 동고동락하며 인연을 쌓아온 이들과 소회를 풀고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기 위한 망년회 모임이 많아지는 연말이다. 

평상시 즐겨 먹지 못 했던 고급 요리를 망년회 메뉴로 선택하는 것도 좋지만 예산의 부담이 크다면 가벼운 여행 겸 강원도 강릉으로 떠나 보자. 산지에서 맛보는 갑각류나 해산물 요리들은 타 지역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면서 신선하기 때문이다.

KTX강릉역을 이용해 쉽게 갈 수 있는 강원도 강릉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대게 등의 갑각류 요리 산지로 전국적으로도 유명하다. 또한 하루에서 이틀 안에 둘러 볼 수 있으면서도 좋은 추억을 선사하는 오죽헌, 안목 커피거리, 중앙시장 등의 강릉 가볼만한곳도 풍부하다.

망년회 시즌이면 더욱 인기가 많아지는 강릉 주문진 맛집 가운데는 ‘신대게나라’가 있다. 넓고 깨끗한 인테리어는 물론 150여 좌석이 배치되어 있어 단체 관광객도 여러 팀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크다. 프라이빗 룸도 갖춰져 있어 더욱 끈끈한 연말연시 모임을 보낼 수 있다.

▲ 강릉 경포대·주문진 대게 맛집 ‘신대게나라’ <사진=신대게나라>

모름지기 경포대 맛집이라면 좌석이 넓고 쾌적한 것만이 장점이어서는 안 되는 법. ‘신대게나라’의 갑각류찜은 선주직판 방식으로 판매되고 있어서 가격대는 저렴하지만 퀄리티는 아주 우수해 인기가 많다. 

어선을 직접 운영하는 선주가 복잡한 중간유통과정 없이 바로 게를 들여오고 일부는 직수입을 해오기 때문에 싱싱한 상태를 그대로 쪄 먹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며 절감된 원가는 고객이 만족할 만한 판매가로 이어진다. 이곳의 갑각류들은 매우 신선하고 사이즈가 커서 대형 갑각류 창고에 보관 되었다가 가락시장, 영덕 강구항, 노량진 수산시장 등의 전국 유명 수산 시장으로 유통되기도 한다.

▲ 연말 망년회 장소로 추천 <사진=신대게나라>

강릉횟집 ‘신대게나라’의 1층 매장 앞에는 갓 잡아 올린 신선한 갑각류들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대형 수족관이 비치되어 있는데 손님이 직접 보고 고르는 것도 가능하다. 그만큼 가격과 신뢰도, 퀄리티 면에서 자신이 있다는 뜻이다.

주문한 갑각류찜들은 물회, 연두부, 전, 모듬회스끼, 해물스끼, 튀김, 오징어순대 등의 푸짐한 스끼다시와 함께 즐길 수 있는데 무엇보다 이곳의 경쟁력은 테이블마다 놓인 개별 인덕션에 있다. 게찜이 식지 않고 마지막까지 따뜻하고 은은한 온기를 유지하기 때문에 더욱 촉촉하고 달콤한 살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다. 술자리가 길어질 수 밖에 없는 망년회 모임에는 더할 나위 없는 포인트다.

‘신대게나라’에서는 점심에는 오징어물회, 모듬물회, 회덮밥, 홍게라면정식 등도 판매한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