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KBS2 ‘2TV 생생정보’의 초저가의 비밀에서는 주꾸미볶음과 청국장이 단돈 6,500원인 맛집이 소개되었다.

▲ 주꾸미볶음 <사진=KBS2 '2TV 생생정보>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주꾸미볶음 + 청국장 맛집은 손님들에 의하면 “가격이 정말 저렴하다. 이 가격이면 다른 곳에서는 엄두도 못 낸다”라는 말과 “손님 주머니까지 생각해주는 좋은 집이다”라는 가성비 좋은 맛집으로 칭찬을 받고 있었다.

가장 먼저 눈길을 끈 것은 매콤한 양념의 주꾸미볶음으로 아삭한 야채와 매운맛의 쭈꾸미를 섞어 식욕을 자극하는 것이 특징이다. 음식을 맛 본 제작진은 “보통 주꾸미볶음을 먹을 때 청국장이 같이 나오는 곳을 못 봤는데 주꾸미볶음의 매운맛을 청국장의 구수함이 잡아주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 곳의 놀라운 점은 1인분에 6,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주꾸미볶음, 청국장 그리고 세 가지의 나물이 위 가격으로 제공되는 것이다. 이 곳의 양념장은 매일 당일에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며, 주인은 누나에게 전수받은 비법 양념장을 사용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위와 아래에서 동시에 나오는 강한 화력을 바탕으로 불맛을 살렸다.

초저가의 비밀은 주인장이 직접 요리해 인건비를 절감하는 것으로 청국장을 대량으로 주문해 저렴하게 구매한다.

소믈리에타임즈 권하나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