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이들이 열광하는 콘텐츠가 있다면 단연 먹방을 꼽을 수 있다. 맛있게 음식을 먹는 모습을 보면서 대리만족을, 새로운 맛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할 수 있다.

먹방 콘텐츠의 스타일은 제작자마다 다르지만 주로 맛있는 음식을 ‘많이’ 먹는 것이 화두에 오른다. 트렌드가 이러하다 보니 대다수의 먹방 크리에이터들은 무한리필이 가능한 맛집을 찾아 놀라운 먹성을 자랑하기도 한다.

무한리필이 가능한 메뉴는 도심에 곳곳에서도 찾아볼 수 있지만 강원도 강릉에서는 조금 색다른 무한리필을 즐길 수 있는 곳이 포진해 있다.

바로 국내 유명 홍게 산지로서 명성을 떨치는 강릉인 만큼 귀한 홍게를 무한대로 제공하는 식당이 주문진 일대에 자리하고 있는 것이다.

▲ 강릉 주문진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 <사진=주문진홍게무한리필>

강릉 주문진 맛집으로 알려지면서 유투버들이 즐겨 찾고 있는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직접 선박을 운영하여 동해바다에서 잡은 홍게를 판매하는 곳으로 선주직판장의 방식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홍게를 무한대로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셀프바를 통해 김치, 오징어젓갈, 건빵, 메추리알, 마카로니, 콩 등도 리필해 먹을 수 있도록 했으며 미역국과 샐러드, 소라무침 등의 반찬도 무한대로 제공한다. 사이드메뉴인 게라면과 게딱지밥은 별도로 주문해 즐길 수 있다.

한편,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SBS생방송투데이, tvN알바트로스 등에서도 경포대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권하나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