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여행지로 알려진 강릉.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 알려진 영진해변과 대표 항구인 주문진항, 휴가철이면 피서객으로 붐비는 경포대해수욕장 등 명소가 많은 곳이 강릉이다. 서울 및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용이한 강릉은 자가용으로도 KTX로도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

강릉 해안도로는 드라이브코스로도 유명하다. 여유로운 드라이브를 하다보면 그간 쌓인 스트레스가 뻥 뚫릴 정도라 한다.

강릉은 맛집이 많기로 소문난 곳이다. 항구도시인 강릉 특성상 해산물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이 즐비하다. 물론 치킨집이나 펍, 닭갈비 전문점, 중국요리전문점 들이 여럿 있지만, 홍게나 대게 등 갑각류를 전문점으로 취급하는 대게전문점과 횟집이 상당히 많다.

▲ 강릉 맛집 '대영유통' <사진=대영유통>

한편, 강릉 주문진항 일대에서 여러 방송에 소개된 강릉 맛집 ‘대영유통’은 현재 박달홍게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대영유통은 주문진항 인근에 자리하고 있는데, 대게와 홍게, 킹크랩 등을 판매하고 있다. 홍게는 붉은대게라고도 불리는데 동해안에서 어획이 가능한 갑각류다. 각 부위별 다른 맛을 내기 때문에 홍게를 즐겨찾는 이들이라면 현재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 대영유통의 박달홍게를 즐겨볼만하다.

대영유통 관계자는 “박달홍게와 함께 맛있는 스끼다시도 아낌없이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강릉 맛집 대영유통은 네이버예약 시 할인, SNS인증 시 할인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소믈리에타임즈 김민준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