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이 가고 비교적 따뜻해진 봄 날씨에 미뤄 뒀던 가족 여행이나 나들이를 떠나 보려는 이들이 강원도 속초를 주목하고 있다.

강원도 속초 하면 자연스럽게 설악산이 떠오르는데 사실 설악산 말고도 속초는 비경을 많이 품은 도시일 뿐 아니라 각종 맛있는 제철 해산물, 싱싱한 갑각류를 맛보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원산지다.

어찌 한국인의 여행에서 식도락을 빼놓을 수 있겠냐 만은 속초는 미식가들이 주목하는 맛의 도시이니 이곳을 찾았다면 꼭 신선한 해산물이나 갑각류 한 상을 즐겨 보자. 도심에서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도 높은 ‘가심비’를 보여준다.

속초에서도 대포항은 물이 맑고 수심이 깊은 항구로 각종 해산물과 갑각류가 많이 잡히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3월까지 가장 살이 통통하게 잘 오른다는 제철 대게를 취급하는 속초대게맛집도 대거 포진해 있다.

▲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 <사진=대포대게>

방송사에서 촬영해 갔을 뿐 아니라 관광객부터 현지인들까지 즐겨 찾는 속초 대포항 맛집 가운데는 대포대게가 있다. 대포대게는 어선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자체적으로 대게, 홍게 등을 조업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직수입을 통해 들여오는 킹크랩, 랍스터 등도 함께 취급한다.

손님이 직접 보고 고를 수 있는 대포대게의 갑각류들은 대형 수족관을 채우고 있어 볼거리로도 손색이 없다. 모듬회, 자연산회 역시 판매하고 있는데 메인 메뉴를 주문하면 그에 어울리는 20여가지 스끼다시도 함께 제공되며 게찜을 주문하면 회를 준다는 점에서 방문객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난다.

또한 대포대게의 식당은 2~3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맑은 대포항 앞 바다가 고스란히 내려다 보이는 오션뷰로도 유명하다. 현재 이곳은 SNS인증샷 할인, 네이버 예약 후 방문 시 할인 등의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소믈리에타임즈 권하나 기자 stpress@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