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수진 원장의 WSET Level 3 고급과정 <사진=WSA와인아카데미>

국내 WSET 인증기관인 WSA와인아카데미에서 WSET 고급과정에 해당하는 Level 3 강의를 10월에 개강한다. 2020년에 개설된 고급과정들이 모두 최대정원으로 정원마감이 될 정도로 인기와 퀄리티가 높은 강의다.

WSET Level 3 강의는 15회차의 커리큘럼으로 70여종의 높은 수준의 시음주와 함께 프랑스의 대표 와인산지들 및 전세계의 다양한 와인산지와 재배, 와인 종류 등에 대해 수업이 진행된다. 국제 인증된 와인전문가 시험인 WSET의 Level 3는 필기와 블라인드 테이스팅인 실기로 이루어지며 합격이 쉽지 않은 만큼 엄선된 강사진과 노하우가 축적된 실력 있는 교육이 필요하다.

15년 전통의 국내 최초 WSET 인증기관인 WSA와인아카데미에서는 국내 최다 WSET Level 4 Diploma Certificate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어 수준 높은 와인 지식은 물론 다양한 지역심화과정 와인전문가 과정을 취득하여 풍부한 와인 지식을 겸비하고 있다.

10월 8일에 개강하는 WSET Level 3 고급과정 또한 박수진 원장이 강의한다. WSET Level 4 Diploma Certificate U.K 취득 및 다양한 지역심화과정에 대한 Educator 자격을 가지고 있다. 또한 국내 메이저 수입사 마케팅 팀장으로 ‘Romanee Conti’, ‘Gaja’, ‘Bollinger’ 등 다양한 해외 유명 브랜드의 국내 런칭 및 홍보를 담당한 경력이 있어 WSET 입문과정을 수강하는 이들에게 와인에 대한 명쾌하고 확실한 지식을 보장한다.

2005년 개관한 이래로 8,000여 명 이상의 동문을 지닌 WSA와인아카데미는 자체적으로 형성되는 동문 네트워크 및 철저한 수강생 케어를 자랑한다. 그 밖에도 동문 대상의 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동문 혜택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므로 와인에 대한 지식 및 와인업계의 커리어를 고려하는 이들에게 최적의 와인전문 교육기관이라고 자부한다.

자세한 일정은 WSA와인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밖의 문의사항 및 상담은 WSA와인아카데미(02-516-3773)나 카카오플러스친구 'WSA와인아카데미'에 문의하면 된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