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SA와인아카데미에서 ‘내추럴 와인 마스터 클래스'를 론칭한다.

최근 몇 년간 내추럴 와인이라는 주제는 와인 업계에서 가장 큰 트렌드중 하나임과 동시에 여전히 호불호와 편견이 공존하는 주제다. 국내 소비자들이 내추럴 와인을 찾는 빈도수는 점차 늘고 있지만, 내추럴 와인이 떠오르기 시작한지는 실제로 오래되지 않아 그에 대한 정확한 정보들을 알 수 있는 곳은 많지 않다.

WSA와인아카데미에서는 매월 1회 업계의 트렌드, 특정 주제 등을 선정해 한층 더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프리미엄 시음회를 진행하고 있는데, 최근 몇 차례 ‘내추럴 와인’을 주제로 해당 시음회를 진행한 적이 있다. 아카데미 관계자는 ‘내추럴 와인’을 주제로 한 시음회를 진행할 때마 많은 수의 참석자들이 내추럴 와인을 더 심도 깊게 접근할 수 있는 심화과정 개설을 희망했다며 클래스 개설 동기를 밝혔다.

이러한 요청에 힘입어 새롭게 개설된 ‘내추럴 와인 마스터 클래스’는 내추럴 와인의 재배 및 양조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내추럴 와인의 특징을 잘 표현하는 엄선된 16여 종의 와인들을 직접 비교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또한 내추럴 와인의 대표산지와 생산자에 대한 소개를 통해 내추럴 와인 안에서도의 최근 트렌드를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 ‘내추럴 와인 마스터 클래스’ 시음 리스트에 속한 대표 와인들 <사진=WSA와인아카데미>

본 과정은 국내 최초로 ‘내추럴 와인’을 주제로 하여 박사 학위를 취득한 내추럴 와인 전문가 안신희 강사가 맡을 예정이며 WSA와인아카데미가 인증하는 공식 수료증 또한 발급된다고 한다.

16여 종의 내추럴 와인 리스트 및 자세한 일정을 WSA와인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고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WSA와인아카데미' 또는 전화연결(02-516-3773)을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소믈리에타임즈 유성호 기자 ujlle0201@sommeliertimes.com

저작권자 © 소믈리에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